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문화정보원, ‘교통·문화·통신 빅데이터 플랫폼 융합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문화정보원, ‘교통·문화·통신 빅데이터 플랫폼 융합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 및 협업 모델을 만들고자 한국철도공사, KT와 함께 ‘교통·문화·통신 빅데이터 플랫폼 융합 분석 경진대회’를 열고, 18일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좌부터 ‘놀면뭐하니’ 팀 황수현, 한국문화정보원 양경모 국장, ‘스트릿관광파이터’ 팀 임은정, 박재언, 이가원 (사진제공 = 한국문화정보) (c)시사타임즈

 

 

한국문화정보원·한국철도공사·KT가 공동 주최하여 개최된 빅데이터 융합 분석 경진대회는 지난 9월 초부터 10월 중순까지 총 414명이 참여하고, 19개 팀이 최종 참가했다. 각 참가팀은 지정된 3개 지역(강릉, 목포, 전주)에 대하여 사전에 제공된 철도교통 유동인구 데이터, 문화 관광시설 데이터, 통신사 기반 이동 데이터 등의 빅데이터를 융합 분석하고, 분석결과를 반영한 정책 및 서비스를 제안했다.

 

수상작은 데이터 분석 전문가 심사와 각 분야(교통, 문화, 통신) 전문가 심사 총 두 차례에 거쳐 최종 선정됐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6개 팀(각 주관사별 최우수1‧우수1)에 총 1,5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또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수상작의 분석 결과 및 정책·서비스 제안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상은 빅데이터 융합 분석을 통해 국내 ‘한 달 살기‘ 트렌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지역 정보 서비스를 시연한 ‘놀면뭐하니‘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