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석면안전보건연대,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와 업무협약 진행​

한국석면안전보건연대,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와 업무협약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석면안전보건연대(이하 석면연대)는 지난 5일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이하 전국학운위)와 초·중·고 학생들의 석면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석면연대 대표 최완재, 전국학운위 대표 구교선 (사진제공 = 한국석면안전보건연대) (c)시사타임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관리와 행복한 학업권 보장을 위해▲학교 석면시설에 대한 안전한 관리 및 제거 캠페인활동 ▲초·중·고학생들의 건강관리 및 학업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 도모활동 ▲학부모 및 학생들을 위한 공익목적의 캠페인 활동을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석면연대 최완재 대표는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의 공간인 초·중·고등학교 시설이 석면의 위해로운 공간에서 안전한 공간으로 전환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전국학운위 구교선 회장은 “초·중·고 학생들의 건강관리 및 학업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변화를 통해 석면의 위험으로부터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회답했다.

 

석면연대와 전국학운위는 “올해 초·중·고등학교의 석면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전국학교에 대한 석면위해성 평가 무료 컨설팅, 석면해체제거 작업시 감시·감독 활동 등 총 6개 사업을 진행하면서 석면안전지역 진단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석면연대는 모든 국민들이 석면의 위험인지로부터 해체·제거시까지 석면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석면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겠다”고 알렸다.

 

한편 한국석면안전보건연대는 ‘석면으로 인한 국민의 건강 피해 예방과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감시·감독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시민단체로, 전국 석면건축물의 안전관리 실태조사 및 점검 활동을 하는 시민단체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