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 달 안에 전자책 쓰기, 직장인들 참여 봇물

한 달 안에 전자책 쓰기, 직장인들 참여 봇물

피뎁책방, ‘전자책 4주 완성스쿨’ 11, 12기 배출

실무경험 정리해 남에게 도움 되는 정보 제공

잘 짜인 전자책 게임’, 따라만 하면 전자책 출판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피뎁책방(대표 유성우) 30일 일반인들을 위한 전자책 4주 완성스쿨’ 11, 12기를 동시에 배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피뎁책방. ⒞시사타임즈



전자책 4주 완성스쿨은 책 쓰기를 전혀 해보지 않은 일반인들이 피뎁카페에서 한 달간 매일 끝장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며 자신의 노하우가 담긴 전자책을 완성하는 프로젝트로 같은 기수에 참여한 동기들이 같은 미션을 수행하며 서로의 작품이 완성돼 가는 과정을 모니터해 주고 조언하며 보완해 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션성공시 참가비를 환급해 주는 것도 참가자들 사이에서 매력적인 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번 12기 졸업생들이 집필한 전자책에는 한번 배워 평생 써먹는 혼자 하는 언론홍보(아이엠그루트) 사업화지원금으로 자본금 0원 창업한 노하우(히린이) 오늘 시작한 블린이도 방문자 1,000명 한 달이면 충분해(바나나장수) 돈과 시간을 아껴줄 미국 유학 준비 필독서(마이루미) 강아지 분리 불안 두 달 안에 끝내기(댕댕학교) 등 실용적인 작품들이 주로 출간되어 재능마켓 '크몽'에서 판매된다.

 

 

국내 PDF 전자책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한 피뎁책방 유성우 대표는 전자책 쓰기는 초기비용 없이 누구나 자신이 알고 있는 노하우를 정리해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무자본으로 부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끝장 챌린지 12기로 참여하여 혼자 하는 언론홍보 전자책을 출간한 아이엠그루트(필명)’ 이번 챌린지는 잘 짜인 게임 같아서 하루하루 미션을 수행만 했는데 한 달만에 나만의 전자책이 완성되었다, “친한 지인들에게도 참여하라고 이미 많이 추천했다고 말했다.

 

PDF 전자책은 돈 버는 법 일 잘하는 법 잘사는 법 등 주제를 20~70페이지 내외의 비교적 적은 분량에 핵심 노하우를 담고 있어 시간 부담 없이 문제 해결책을 파악하고자 하는 현대인에게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정보습득 매체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