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함께걷는아이들, 기초학습부진 어린이 지도 노하우 온라인 세미나로 개최

함께걷는아이들, 기초학습부진 어린이 지도 노하우 온라인 세미나로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 929일 기초학습지도사업 운영 경험을 현장에 전달하기 위해 올키즈스터디 온라인 세미나를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서 개최한다.

 

▲사진제공 = 함께걷는아이들. ⒞시사타임즈

 

함께걷는아이들 기초학습지도사업인 올키즈스터디는 지난 9년간 120곳의 아동복지시설과 함께 1,515명의 어린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3Rs(읽기, 쓰기, 셈하기)를 일대일 맞춤형으로 지원하였다.

 

그 결과 2014~2020년 참여 어린이의 기초학습 부분 과목별 점수가 읽기와 쓰기 약 20, 국어와 수학이 약 30점 상승하였으며, 자존감, 과목 호감 등 정서적 변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올키즈스터디 사업 노하우를 정리한 올키즈스터디 기초학습지도 매뉴얼을 토대로 운영 방법과 경험을 2개의 섹션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세션 1은 아동복지현장 기초학습 지도사업의 경험과 성과를 주제로 진행된다. 유원선 함께걷는아이들 사무국장이 사업 설계시 중간지원 조직과 교육청, 정책입안자 역할을 소개한다. 이현진 함께걷는아이들 교육팀 부장은 기초학습지도 교사와 실무자 역량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공개하고 조수민 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올키즈스터디 기초학습지도사업 성과를 설명한다.

 

세션 2에서는 강근아 느린학습자 지도교사와 조소영 기초학습지도 교사가 올키즈스터디 기초학습지도 교사로 활동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유원선 사무국장은 함께걷는아이들은 한 어린이도 놓치지 않는 모든 어린이를 위한 교육을 위해 올키즈스터디 사업을 진행하여 기초학습부진 아동의 학습권을 보호해왔다. 그 성과와 운영 노하우를 이번 세미나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며, 현장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초학습지도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게 개별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관련 문의는 함께걷는아이들 올키즈스터디팀(02-522-7935)으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