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함평중, 내 고장 역사 바로알기 의병체험 행사 가져

함평중, 내 고장 역사 바로알기 의병체험 행사 가져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함평중학교(교장 차용인) 4월 마지막 날 30일 내 고장 함평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지역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기 위해 진로탐색 의병체험 활동을 체육관에서 가졌다.

 

▲사진제공 = 함평중학교. ⒞시사타임즈



 

이날 학생들은 월야 달맞이 마을학교(대표 심창남)와 연계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모둠별로 이동하면서 전통놀이체험, 감옥체험, 태극기 만들기 체험, 전통의상체험, 고문체험, 포토존체험 등을 하며 우리 민족의 독립을 위하여 헌신하신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주변에 갖가지 꽃들이 가득한 4월의 마지막 날에 학생들은 의병체험을 통해 함평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사랑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느끼며, 숭고한 의병정신을 계승하고, 호국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체험활동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사진제공 = 함평중학교. ⒞시사타임즈

 

체험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힘내라 대한민국 태극기를 만들며 코로나로 힘들고 지친 모든 국민에게 힘내세요라고 말했다. 또 우리 지역에 역사와 문화를 되돌아보고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용인 교장은 우리 고장의 역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체험을 하며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함평의 역사를 배우는 시간을 가져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