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환경재단 “메타버스에서 환경위기시각 되돌려요”

환경재단 “메타버스에서 환경위기시각 되돌려요”

SSG닷컴·테라사이클과 메타버스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SSG닷컴, 테라사이클과 함께 메타버스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 게임체인저’를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공간 '캡틴쓱 본부'에 접속하면 환경재단이 지난 9월 발표한 한국의 환경위기시각(9시 28분)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가 미션을 성공하면 시간을 되돌려 지구를 구하는 세계관 설정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사진제공 = 환경재단) (c)시사타임즈

 

 

‘캡틴쓱 : 게임체인저’의 메타버스 공간 ‘캡틴쓱 본부’에 접속하면 환경재단과 아사히 재단이 지난 9월 발표한 2022년 한국의 환경위기시계(9시 28분)를 볼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플레이어가 미션을 성공하면 환경위기시계를 되돌려 지구를 구한다는 세계관 설정이다. 플레이어는 캐릭터 ‘캡틴쓱’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환경 지식을 얻게 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캡틴쓱 본부’에 접속해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모든 스테이지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제로웨이스트 키트 혹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보물찾기’ 스테이지 최단 기록자 10명에게는 매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보너스’ 스테이지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이후에도 친환경 실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열어둘 방침이다.

 

캠페인 참여는 SSG닷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테라사이클, 환경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안내를 통해 할 수 있다.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위험을 가리키고 있는 환경위기시각을 되돌릴 수 있다”며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그린리더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재단과 SSG닷컴은 쓱키워포레스트, 제로웨이쓱트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그린리더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환경캠페인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기업·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공동체다. ‘함께 지키는 지구,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500만명의 글로벌 그린리더를 육성하고 연대하여 글로벌 환경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