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황사·초미세먼지 주의보 지나간 후 세차하면 20% 할인받는다

황사·초미세먼지 주의보 지나간 후 세차하면 20% 할인받는다

서울시-한국자동차세정협회, 세차비 20% 할인 등을 위한 협약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3월12일부터 황사, 초미세먼지 등 고농도 오염물질이 지나간 뒤 7일 이내에 세차비는 20%, 에어컨 항균필터 교체비는 10%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한국자동차세정협회 서울시지회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정효성 행정1부시장. ⒞시사타임즈

 

 

서울시는 3월11일 (사)한국자동차세정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고농도 오염물질에 노출된 자동차의 잔류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3월에 대형황사가 예보돼 미세먼지 농도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그간 도로 물·분진흡입청소로만 국한되었던 고농도 황사 및 (초)미세먼지 제거 방식이 자동차 세차 등 개인이 동참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차, 향균필터 교체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체는 약 350개소로 업체명, 연락처와 주소 등의 정보는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http://cleanair.seoul.go.kr)’에서 제공하게 된다.

 

황사는 시정저해, 호흡기 과부하, 광합성 저해, 정밀산업 피해 등 직접적인 피해는 물론, 유해세균과 곰팡이 증가에 따른 질병을 유발하는 등 간접적 피해를 유발하고 초미세먼지는 직경이 2.5㎛ 이하로 흡입시 기도에서 걸러지지 못하고 대부분 폐포까지 침투, 심장질환 및 호흡기질환을 유발하며 WHO에서 1급 발암물질로 지정된 물질로 건강위해도가 높은 물질이다.

 

정효성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이번 한국자동차세정협회와의 MOU 체결은 고농도 오염물질 노출에 의한 시민건강 피해를 줄이려는 고민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초미세먼지 20% 줄이기」 대책에 참여하고 시민이 대기질 개선활동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