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희망친구 기아대책,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 발대식 개최

희망친구 기아대책,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 발대식 개최

10억 원 이상 초고액 후원자로 구성…본격적인 사회공헌 사업 시동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13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초고액 후원자 모임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이하 라운드테이블)’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연대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13일 초고액 후원자 모임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 희망친구 기아대책) (c)시사타임즈

 

라운드테이블은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고액 후원자들이 모여 후원 기금의 방향성을 정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실천을 논의하기 위해 세워진 정예 기부자 그룹이다.

 

라운드테이블은 기아대책을 통해 총 10억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기부를 약정한 고액 후원자로 구성됐다.

 

멤버로는 ▲㈜소망글로벌 강석창 대표 ▲카이스트 김영걸 경영대학 교수 ▲㈜베어베터 김정호 대표 ▲㈜인하전기 조철휘 대표 ▲우진고분자 한석우 회장 ▲㈜디쉐어 현승원 의장 등 저명한 각계 인사들이 나눔의 뜻을 함께 하고 있다.

 

라운드테이블의 각 멤버들은 아동, 교육, 인권, 복지 등 후원 목적과 의지 등을 반영한 ‘맞춤형 기금’을 조성해 후원을 실천하고 기아대책은 후원자들의 기금을 재원으로 국내외에서 구호 활동을 전개 후 투명하게 보고한다.

 

발대식을 마친 라운드테이블 멤버들은 향후 기아대책을 구심점으로 후원의 연대를 확대하며 국내 나눔 문화를 선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은 “’국내외 소외된 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결핍을 채우고 스스로 설 수 있게 돕는 기아대책과 뜻을 함께해주신 후원자님들의 고귀한 나눔과 연합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전해진 선한 영향력이 세상 곳곳의 고통 받는 이웃들을 회복시키고 행복하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