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2015 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 11일 충주서 열려

2015 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 11일 충주서 열려

연희단팔산대와 함께하는 프린지 공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이 주최하고 국내최고 여성농악단 연희단팔산대(단장 김운태)와 함께하는 2015 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가 11일 오전 10시 충주세계무술공원 야외무대에서 충주예총 후원으로 열린다. 

 

▲연희단팔산대가 국립국장 kb하늘극장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는 모습. ⒞시사타임즈

 

 

경연은 초등학교내 사물놀이팀, 중·고등학교내 사물놀이팀, 일반인들로 구성된 사물놀이팀, 대학의 비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사물놀이팀 등이 사물놀이·풍물굿(앉은반, 선반, 창작팀, 난타)으로 참여해 진행된다.

 

총 시상금 430만원과 상패 및 상장이 주어지고, 대상 팀에게는 충주문화원 행사 시 우선 초청돼 공연을 펼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연희단팔산대 체험 및 연수 단원기회도 제공된다.

 

충주문화원 노광호사무국장에 의하면 “충주지역은 중원문화의 발상지로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지니고 있다”며 “그 중 풍류는 중원문화를 이루는 핵심적 요소 중 하나로 가락과 소리를 활성화 시키고 저변 확대를 위해 대회를 개최하는 만큼, 많은 충주시민들이 오셔서 참가자들에게는 격려와 함께 풍류를 즐겨주실 것”을 당부했다.

 

올해 처음으로 연희단팔산대와 함께 어우러지는 프린지 공연(생활예술)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자세한 참가사항은 충주문화원 블로그(http://blog.daum.net/cjmunhwa)에서 신청서 다운로드후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하면 된다.

 

문의 : 043)847-3906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