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21년 시민사회단체 근무자의 역량 강화 전문교육 참여 공모

2021년 시민사회단체 근무자의 역량 강화 전문교육 참여 공모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회장 박병식)는 행정안전부 주최,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주관으로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활동지원사업으로 2021년 시민사회단체 근무자의 역향강화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공공공정책평가협회

 

사업의 목적은 기획·전략·분석·평가 전문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사회단체 근무자들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시민사회 활동 역량을 강화하는 데 있다. 또한 시민사회단체 종사자들의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의 습득은 지방자치단체별로 다원화되는 사회 문제들을 합리적 분석과 상호소통 방법을 통해 장기적이고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민사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데 있다.

 

교육은 무료(정부지원)이고, 신청 및 접수기간은 6월30일까지다.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기존에 자원봉사를 통해 지원받았던 전문적인 지식과 분석평가역량을 시민단체 실무자들이 분석평가역량강화를 통해 직접 담당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단체의 활성화와 지방자치제가 정착될 수 있는 올바른 비판기능을 수행하도록 한다.

 

신청대상은 전국 비영리민간단체등록기관 및 시민사회단체 근무자이며, 교육장소는 서울특별시(2/8·9)와 대전광역시(1/8)에서 실시하고, 모집인원은 90(서울지역 60, 대전지역 30명 선착순 모집) 이다.

 

교육기간은 202178일부터 930이며, 학습방법은 비대면 온라인강좌(1/32h)+대면 집합교육(1/4/24h)으로 구성된다. 1회 강의시 30명 내외로 구성하며 전국 유수의 대학 교수 및 연구기관 박사 등의 전문가 강의로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시민사회활동과 기획방안, 전략기획의 수립방안, 시민사회활동 분석과 모니터링, 시민사회활동 평가 방법 등으로 구성하며, 교육결과에 대한 피드백 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교육수료시 정책분석평가사 자격시험에 가산점 20점 부여와 협회장 명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교육수료 조건은 ▲출석율 70%이상 수시평가 및 과제물 평가 60점 이상이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기획분석평가를 통한 우수 시민사회활동 사례의 선발과 포럼과 언론을 통한 우수기획분석사례 발표의 기회를 부여한다.

 

참가신청은 한국공공공정책평가협회 이메일 (kapsaae@naver.com)과 전화(02-2274-0950)을 통해 접수를 하고 있으며, 서류는 첨부의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