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 대한민국 대표단 모집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 대한민국 대표단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은 2023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북도 새만금에서 171개국에서 5만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예정인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에 참가할 대한민국 대표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엠블럼 (사진제공 = 한국스카우트연맹) (c)시사타임즈

잼버리의 주제는 Draw Your Dream으로 스카우트운동의 미래인 대원들이 마음껏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만들어가고 잼버리를 통해 자신의 꿈을 크게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슬로건은 디지털, 평화, 환경이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프로그램(4S+ACT)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잼버리 기간 동안 청소년이 꿈을 실현하고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과 우정을 나누며 안전하고 지속가능하며 포용력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흥미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첫째, 스카우팅 포 라이프 (Scouting for Life)다. 많은 프로그램은 스카우트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리더십과 삶의 기술을 발전시키고 참가자들이 글로벌 이슈에 대해 배우며 능동적인 시민이 되도록 하는 특징을 반영한다.

 

특히 이같은 프로그램 요소는 스카우트의 가치와 방법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민의식과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교육까지 포함한다.

 

둘째, 스마트 (Smart&Scientific)다. 잼버리 프로그램은 참가자와 대표단이 서로 연결되고 최신 정보를 놓치지 않으며 공식 잼버리 앱을 통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첨단기술이 활용된다.

 

아울러 로봇체험과 가상현실 체험 등을 통해 참가자들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 기술에 초점을 맞추어 청소년들에게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예술 그리고 수학 분야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셋째, 안전 (Safe&Secured)이다. 잼버리 프로그램은 한국스카우트연맹이 개발한 안전교육프로그램에 따라 전염병, 자연재해 그리고 다른 위급사항을 예방하고 대응하도록 설계된다.

 

또한 ‘재난 안전 프로그램(Disaster Safety Programme)’은 참가자의 안전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이 위급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넷째,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이다. 세계적·지역적·국가적 파트너와 함께 잼버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개발목표에 대해 배우고 그들의 지역사회에서 평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행동하도록 하는 활동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더 나은 세상 텐트(The Better World Tent)와 글로벌 개발 마을(Global Development Village)를 통해 스카우트는 자연과 연결되고 평화와 대화의 문화를 만들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증진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다섯째, 모험, 문화, 전통 (ACT : Adventure, Culture, Traditional)이다. 잼버리 프로그램은 스카우트가 자연을 발견하고 자연과 이어지도록 산, 강과 바다 등 새만금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어드벤처 활동을 제공한다. 행사는 케이팝, 비빔밥과 한글 등 최고의 한국 문화와 전통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로 다른 문화의 교류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문의 : 02)6335-200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