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4·19혁명국가조찬기도회 및 봉사대상시상식 열린다

4·19혁명국가조찬기도회 및 봉사대상시상식 열린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4·19선교회(상임고문 김영진·황우여, 회장 박해용), 4·19혁명 국가조찬기도회(대회장 김영진, 준비위원장 박해용)와 4·19혁명 3단체 등이 합동으로 ‘4·19혁명국가조찬기도회 및 봉사대상시상식’이 오는 4월18일 아침 7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명의 정계·교계·시민사회단체·학계 등 각계지도자와 4·19혁명 3단체회원, 시민 등이 참여할 예정으로 이들은 ‘4·19혁명UN/유네스코 등재 및 기념사업추진위원회의 법인화출범’을 기념하는 뜻 깊은 예배를 함께 드리게 된다.

이날 설교는 국민비젼 상임대표인 오범열목사가, 대회장 김영진(전 농림부장관)의 기념사에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메세지는 청와대 모철민 교육문화수석이 대독한다.

 

김영삼 전대통령의 격려사와 황우여 새누리당대표와 김한길 새정치연합대표,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장상 전 국무총리를 등의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박해용 준비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될 기념예배에서 윤대희 연세대 전부총장, 양영식전 통일부차관, 김정길 4월회 회장 등이 특별기도를 한다.

 

또한 이날 1천여명의 참석자들은 국제사랑재단이 주최하는 북한어린이 한생명살리기 운동에 적극 동참키로하고 헌금전액을 즉석에서 전달한다.

 

한편 4·19혁명 54주년이 되는 이날 아침, 반세기만에 ‘4·19혁명 UN/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등재 및 기념사업위원회가 공식법인화’를 기념한다.

 

이사장에 선출된 김영진 상임대표는 “실로 반세기만에 우리민족의 현대사속에 자랑스러운 3.1운동과 4·19혁명, 5.18민주화운동인 3대 민족 민주 평화운동이 5,18에 이어 이제4·19혁명을 세계기록유산에 등재시키는 역사적인 운동으로 돌입하게 되어 매우 뜻 깊고 무거운 사명감을 느낀다”며 “이제 우리 모두가 서양사를 배우며 매우 부러운 눈으로 바라보고 공부해왔는데 우리의 3대 민족 민주 평화운동이 프랑스혁명사와 함께 인류의 자랑스런 역사로 자리매김 시키는데 더욱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가야한다”고 말했다.

 

이번행사에서는 기구출범과 함께 상임고문단에 △김영삼 전 대통령 △송월주 전 조계종 총무원장 △이기택 4·19공로자회장 △김범일 가나안농군학교총재 △이만섭 박관용 김원기 전 국회의장 △김한길 새정치연합공동대표 △한양원 민족종교협회장 △박원순 서울시장 △김삼환 전 NCC회장 △장상 전 국무총리 △전병금 전 기장총회장 △김정길 4월회장 △김덕룡 전 정무장관 △전용태 성시화운동총재 △김명규 국가조찬기도회장 등이 상임고문에 위촉된다.

 

이사장에는 김영진 전 장관이 선인되고, 이사에는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소강석 한기연지도목사 △4·19혁명단체인 문승주부상자회장 △정중섭 유족회장 △김정길 4월회장 △박해용 선교회회장 △오범열 (사)남포포럼대표 △김덕룡 민화협전의장 △이바울 세제혁명대표 △김효석 새정치연합 최고위원 △이혜훈 새누리당 최고위원 등이 선임되며 감사에는 법무법인 로고스의 경수근변호사, 장헌일 명지대교수 등이 각각 선임됐다.

 

또 선임자문위원에는 손동유 명지대교수 등 20여명의 교수단이 위촉되고 전문위원단에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허권본 부장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위촉되어 4·19혁명의 역사적인 기록물들을 정리하여 유네스코 인권기록물 심의 위원회에 제출한다.

 

아울러 실무를 총괄하는 사무국장에는 이덕재 전시민의신문편집국장이, 사무차장에는 한국경제협동조합 김재영 이사장이 각각 임명된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