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DRB동일, 부산대 · 부경대와 빅데이터 · AI 연구개발 협력 협약

DRB동일, 부산대 · 부경대와 빅데이터 · AI 연구개발 협력 협약

제조업 노하우에 Big Data · AI 기술 결합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DRB동일(대표이사 류영식)은 부산대와 부경대가 함께하는 글로벌 공급망 혁신을 위한 산업 빅데이터 교육연구단’(사업단장 윤원영)217Big Data·AI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DRB동일. ⒞시사타임즈

 

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 부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자료 및 데이터 교환 등 제조 환경 기술정보 교류 연구개발 사업의 공동 수행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및 인적 교류 학술정보 교류 및 학술 회의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부산대와 부경대가 함께하는 글로벌 공급망 혁신을 위한 산업 빅데이터 교육연구단은 지난해 교육부 주관 4단계 BK21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7년간 운영된다. 그 일환으로 동남권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 DRB동일을 산학협력의 파트너로 선정하여 연구단이 보유하고 있는 Big Data · AI 및 제조 혁신 관련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DRB동일의 경우, 국내 최초로 고무벨트 국산화를 성공시키며 국내 산업용 고무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제조 및 물류 자동화와 로봇시스템 개발 등 미래첨단산업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제조업의 노하우에 Big Data · AI 기술을 결합하는 등 미래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여 향후 스마트 제조기업 선두주자로서의 발돋움이 기대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