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GSK, ‘신플로릭스 심포지엄’ 국내 8개 도시에서 성료

GSK, ‘신플로릭스 심포지엄’ 국내 8개 도시에서 성료

국내 및 해외 소아 감염병 전문가 초청 강연 진행…전문의료인 700명 참석

 

 

 

[시 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 한국법인 대표 김진호)은 지난 4월2일부터 12일까지 10일 간 서울 및 대전, 부산을 포함한 국내 8개 주요 도시에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위한 GSK 영유아 전용 폐렴구균 단백질D(NTHi) 접합백신 ‘신플로릭스’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번 심포지엄은 ‘신플로릭스 시즌3 세 번째 이야기 – 완결편’이라는 제목으로 폐렴구균 백신의 최신 동향에 대한 연구 결과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료인 700명이 참석해 영유아 폐렴구균질환 및 백신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벌이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번 심포지엄에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강진한 교수,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김동수 교수 순천향대학교 부천순천향병원 김창휘 교수 등 국내 저명한 소아청소년과 교수진과 GSK 백신개발 사업부 빌 하우스도프 부사장, 파나마 ‘델 니뇨’ 병원 주임교수 하비에르 사에즈 요렌스 박사 등이 연자로 참여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폐렴구균 예방백신의 최신 흐름에 관해 논의했다.

 

심 포지엄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폐렴구균 백신 개발부터 현재까지의 연구를 통해 밝혀진 주요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2부에서는 현재까지의 연구 결과에 대한 전문가들의 해석을 참석자들과 공유 및 토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심포지엄에서 발표된 연구 결과 중에서도 핀란드에서 진행된 최대 규모 임상 연구 결과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 ‘란셋’에 게재됐다.

 

연 구에 따르면, 신플로릭스는 3회 기초 접종과 추가 1회 접종을 마친 2세 미만 영유아의 경우, 백신에 포함된 폐렴구균 혈청형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100% 예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혈청형과 관계 없이 모든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에 대해서도 93%의 예방효과를 제공했다.

 

심 포지엄을 위해 방한한 감염질환 전문가 하비에르 사에즈 요렌스 박사는 “폐렴구균은 수막염, 패혈증 등의 심각한 침습성 질환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감염성 질환 중 하나인 급성 중이염의 원인이 된다”며 “면역력이 미성숙한 영유아는 폐렴구균 질환에 취약한 만큼 폐렴구균 질환과 급성 중이염을 동시에 예방하는 영유아 전용 백신 접종을 통한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특히 신플로릭스는 임상 연구를 통해 유효성, 효과성 등에서 과학적 정보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GSK의 신플로릭스는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질환 뿐만 아니라 급성 중이염을 동시에 예방하기 위한 영유아 전용(재태기간 27~37주 미만 미숙아 및 생후 6주~5세 영유아) 폐렴구균 백신이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