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KMI 한국의학연구소,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KMI 한국의학연구소,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시장 김순이)는 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사회봉사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는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사회봉사분야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 KMI 한국의학연구소) (c)시사타임즈

 

 

 

 

올해로 11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여 사회발전에 공헌한 숨은 유공자들을 발굴하고, 우수 사례를 널리 홍보함으로써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실현을 위해 제정된 상이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과 사랑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별도의 사회공헌부서를 둔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무의촌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 의료봉사를 비롯해 보육시설과 요양원 방문봉사, 다문화가정·발달장애인·북한이탈주민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 대한 유무형의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 느티나무공부방 후원 등을 수년째 이어오면서 지속성과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이사장은 “KMI는 항상 대한민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주변의 이웃들과 함께 해갈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러한 자리들을 통해 KMI가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들과 따스한 마음들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평생을 건강하게’를 슬로건으로 1985년 설립된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광화문, 강남, 여의도 서울 3곳과 수원, 대구, 부산, 광주 지방 4곳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150명의 의료진과 1400여명의 직원들이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