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SGI서울보증, ‘우리 서울 사회백신’ 나눔캠페인 1호 기부

SGI서울보증, ‘우리 서울 사회백신’ 나눔캠페인 1호 기부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열매)는 SGI서울보증이 성금 2억원을 전달하며 ‘우리 서울 사회백신 나눔캠페인’ 1호 기부자가 됐다고 밝혔다.

 

▲우리 서울 사회백신 나눔캠페인 1호 기부자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네번째)가 서울 사랑의열매 윤영석 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서울 사랑의열매는 지난 21일 오전 11시,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회관 명예의전당에서 캠페인 시작을 알리며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우리 서울 사회백신’ 나눔캠페인 기간은 6월15일부터 7월31일까지 47일 동안 진행되며 사랑의열매 전국 17개 시·도 지회에서도 일제히 전개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 ․ 경기 침체로 어려움 겪고 있는 재난 취약계층과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과 실직 등 새로운 사회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 대상으로는 기존 저소득 가구 뿐만 아니라 경제 불황으로 생계가 곤란한 소상공인과 실직자 등 위기가정이 포함된다.

 

 

전달식에 참석한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이사는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일상을 회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문제를 예방하는 백신과 같은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사랑의열매 윤영석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에 의한 위기가정을 돕고 코로나 블루와 같은 새로운 사회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하면서 “캠페인 1호 기부자로 참여해준 SGI서울보증에게 감사드리며, 소중한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하여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전달되는 SGI서울보증의 2억 원 성금은 코로나19 극복 ‘토닥토닥’ 생계비 지원을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가 지원하고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진행되는 2차년 사업이다.

 

한편, 캠페인 기간 동안 ▲ARS전화기부(060-700-1113/건당 3,000원) ▲문자기부(#9004/건당 2,000원) ▲사랑의열매 홈페이지(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를 통한 기부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부관련 상담은 사랑의열매 나눔콜센터(080-890-121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여진 기부금은 ▲재난 취약계층 지원 : 학습격차 해소 등 교육 및 돌봄 사업, 저소득 가구 생계·의료 지원 등 사회적 약자 지원 ▲새로운 사회문제 대응 : 고립감과 우울감 해소를 위한 마음건강 지원, 취약계층 디지털 활용 등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콘텐츠·기술 지원, 소규모 대면활동 등 안전한 대면 서비스 개발 및 지원, 돌봄 부담이 증가한 돌봄 가족 지원 등 돌봄 서비스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