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구두를 닦아드려요~”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구두를 닦아드려요~”

금천노인종합복지관서 구두닦기와 안마, 배식봉사 활동 전개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강남봉사단(단장 문성필, 백산주유소 저자)은 4월18일 금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구자훈)을 찾아 기부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구두닦기와 안마, 배식봉사 활동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실시했다.



이날 구두닦기 활동은 번호표를 발행하여 순번을 기다릴 정도로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아 인기가 많았으며, 구두를 닦는 동안 안마를 해드리며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되어 드리는 등 다양한 이야기꽃을 피우며 활기차게 마무리했다.

 

금 천노인종합복지관 류수명 사회복지사는 “S-OIL주유소사회봉사단은 항상 저희들에게 커다란 에너지를 민들어 주는 봉사단이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장기적이고 주기적이며, 소통을 우선으로 하는 분들이어서 저희들은 물론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강 남봉사단 주석원(동아주유소 운영) 대표는 “어르신들의 구두를 정성들여 닦아드렸는데 잘하지도 못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하셔서 즐거웠다”면서 “안마를 받으시며 말동무가 되어 드렸는데, 무엇보다 서로의 소중한 마음을 주고 받은 것 같아 흐뭇했다. 몸은 힘들지만 내 자신을 돌아보고 이웃을 생각하게 만드는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 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은 “오늘 구두를 신고 오지 못해 아쉬웠는데, 안마라도 해준다고 해서 고맙고 즐겁게 받았다”며 “젊은 양반들이 구두도 깨끗이 닦아주고 시원하게 안마도 해줘서 기분이 날아갈 것 같다. 밥 먹을 때 또 만났는데 너무 고마워서 점심도 아주 맛있게 먹었다”고 웃어보였다.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강남봉사단은 서울 한강 이남지역의 S-OIL주유소 대표자들과 강남지사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센터, 장애인, 노인시설 등 복지시설을 찾아 기부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