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YWCA 씽크잡스 ‘드림쉽콘서트’ 브랜드소사이어티 주관으로 16일 개최

YWCA 씽크잡스 ‘드림쉽콘서트’ 브랜드소사이어티 주관으로 16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씨티재단이 후원하고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가 운영하는 여성 청년 ICT 기술교육 프로그램 씽크잡스의 일년간의 활동을 종합하고 우수한 성과에 대해서 수상하는 ‘드림쉽 콘서트’가 지난 지난 16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스타트업CSR협의체 브랜드소사이어티가 주관했으며, 기획재정부 소관 공유경제진흥원,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창업신문이 협력했다. 또한 리더스코스메틱, 대상 웰라이프,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샘 등 수많은 기업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씽크잡스 참여 학생, 직업기술교육 강사, 한국씨티은행 박진회 행장 외 임직원, YWCA활동가, 관련분야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용 게임앱 개발회사 와이드 브레인 정혜원 대표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우수 포트폴리오 수상자들의 프리젠테이션, 토크콘서트와 ICT 기술기반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교육, 테크, 콘텐츠, 글로벌 진출 등의 분과별 멘토링이 이루어졌다.

 

취업 진로교육을 위한 지원 외에도 씽크잡스 학생들이 직접 작사한 YWCA 씽크잡스 주제곡을 노래로 만드는 뮤직프로젝트 이너프(ENOUGH)팀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완성된 주제곡은 그룹브리즈의 보컬 강불새와 여성보컬 백예슬의 공연으로 콘서트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 곡은 앞으로 여성청소년의 사회진출을 응원하는 YWCA 응원가로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씽크잡스 교육생 중 우수 학생이 무대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기회를 가졌다. 1위 상인 정의 평화 리더상에는 단국대학교 박제니 학생이, 2위 상인 금융인성리더상에는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 유지은 학생이, 3위 상인 지식창조리더상에는 인천중앙상업여자고등학교 김아영 학생이 수상했다.

 

올해 씽크잡스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재능기부로 10대와 20대 여성 청년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었다. 이번 콘서트의 기획을 맡은 브랜드소사이어티(Brand Society)는 사회공헌을 하는 스타트업 협의체이다.

 

특히 브랜드소사이어티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CSR협의체로 후배양성 및 전문분야의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 환원을 하고자 하는 협의체로 이번 행사를 위해 전문 대표들이 뭉쳤다. 총괄기획에는 컴퍼니안 안태정대표와 퍼플러스 박은정 대표, 행사 전체 디자인과 콘텐츠에는 파인드팡 이은열 대표와 알렉라보 양원석 대표, 우수프리젠테이션 코칭에는 프론티 심범석 대표, 포트폴리오 코칭에는 메리킹 강륜아 대표가 함께했다.

 

뿐만 아니라 분과별 네트워킹은 브랜드 소사이어티 대표가 모두 참여하여 콘텐츠, 테크, 교육, 글로벌 진출 분야로 나누어 실제 4차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콘텐츠분과는 알렉라보 양원석 대표가, 테크 분과는 스마트앤플레이의 배경환 이사, 안해원 부장, 한영신 팀장이 드론 체험시간을 제공했다.

 

교육 분과는 메리킹 강륜아 대표가, 글로벌 진출 분과는 훼이샹 양효정 대표가 중국진출을 세븐포인트원 이현준 대표가 영미권 진출에 대한 스토리를 들려줬다.

 

협의체 대표 퍼플러스 박은정 대표는 ”처음에는 4차 산업을 자신들과 먼 이야기 인 것처럼 생각하던 학생들이 ICT 기술교육, 멘토링, 포트폴리오 작업의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꿈과 가능성을 찾는 모습이 되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도 여성 기업인으로써 이런 친구들의 지지자가 되어 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한해 동안 진행된 씽크잡스는 전국 9개 지역(광주, 논산, 서울, 성남, 수원, 여수, 인천, 전주, 천안)에서 만 17세부터 24세까지 200명의 여성 청년을 대상으로 ICT분야 기술교육, 포트폴리오 제작, 전문가와의 만남과 멘토링, 현장체험, 취업상담과 구직지원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씽크잡스를 통해 전문 자격증 취득, 인턴쉽 기회 획득, 취업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