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 출범식, 7월11일 개최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 출범식, 7월11일 개최

올해도 성공적인 대학생활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한 첫 시동 걸어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부산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활 교류의 장인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7월11일 오후 6시 부경대학교 환경해양관에서 시작을 알리는 공식적인 행사인 출범식을 가진다.


2012 유니브엑스포 부산 출범식 기념촬영 ⒞시사타임즈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부산광역시, (주)DRB동일, 동일고무벨트(주)가 후원하고 있다.

 

출범식에는 부경대학교 김영섭 총장, J.square 프로그래머 성현무 실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한국장학재단 엠베서더를 비롯한 13개의 기업 및 NGO 프로그램과 YLC(Young Leader's Club), 부산청년일자리사업단 등 23개의 연합동아리들이 참석하여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시작을 축하한다.

 

출범식은 출범식 선언, 2011, 2012 학생위원장 인사말, 기획단 및 참가단체 구성현황 소개,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 학생위원장 인사말 및 활동계획발표, 축사, 기획단 대표 및 참가단체 대표의 선서문 낭독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청춘비행기 날리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 있는 모습을 한껏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6월4일 동일고무벨트 부산공장에서 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DRB동일, 동일고무벨트 주식회사와 공식후원 협약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주식회사 DRB동일과 동일고무벨트 주식회사는 2011년과 2012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유니브엑스포 부산에 공식 후원을 통하여 지역 대학생들의 새로운 대학문화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출범식을 계기로 시작하는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오는 9월13-14일 양일간 부경대학교에서 개최되어 대학생들에게 강연, 공연,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정보를 전해준다. 작년의 행사를 기반으로 하여 총 5가지 카테고리로 동아리 및 기업프로그램 설명회, 각종 컨설팅, 강연, 전시회, 이벤트 및 공연을 전해주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2011년 부산에서 첫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올해 세 번째로 맞이하는 행사이다. 작년 2012 유니브엑스포 부산에서는 PAM, 굿네이버스, AIESEC, 가온누리 등 21개 연합동아리와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olleh 대학생 봉사단, KT&G 상상프렌즈 등 15개 기업 프로그램, 고용노동부 주최 창조캠퍼스 등 총 40여 단체가 참여했다. 가수 션, 제일기획 마스터 김홍탁 씨를 비롯한 유명 인사들의 강연도 함께 진행되어 부산 지역 대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유니브엑스포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사항은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univ_ex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