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2014년 베를린 성시화 컨퍼런스’ 내달 9~11일 개최

‘2014년 베를린 성시화 컨퍼런스’ 내달 9~11일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2014 베를린성시화컨퍼런스’가 독일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현배 목사) 주최로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베를린 비전교회에서 개최된다. 또한 이 기간을 전후로 체코 프라하와 독일 라이프치히, 드레스덴, 헝가리 부다페스트와 오스트리아 비엔나, 우크라이나에 성시화운동본부를 설립한다.

 

‘독일 통일의 사례와 통일 코리아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베를린성시화컨퍼런스는 통일트랙과 성시화트랙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저녁에는 소강석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회장, 용인 새에덴교회)와 이종승 목사(경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창원 임마누엘교회)가 메시지를 전한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홍보대사인 첼리스트 정민영 선생이 특별연주를 한다.

 

통일트랙은 ▲“독일 통일에 있어서 동서독 교회의 역할(Z Fischer 목사, 독일 다니엘 교회) ▲동서독 통일의 교훈과 통일 한국의 비전(Helmut Diefenbach 목사, 독일 여호수아 교회, 여호수아 공동체 대표) ▲독일 통일이 해외한인교회에 주는 교훈( 한은선 목사, 베를린 한인선교교회, 유럽코스테 대표) ▲북한 성시화의 전략(김철영 목사,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통일 독일에 남긴 동독의 유산(정선경, 프리랜스 저널리스트) ▲통일을 준비하는 이세들의 비전(윤지중 박사, 베를린 공과대학) ▲유럽에서의 탈북자 현황(최영묵 목사, 헤이그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등의 발제가 있고, 발제 후에는 종합토론을 하게 된다.

 

성시화트랙은 발제 ▲성시화 운동과 사회책임”(전용태 장로, 전 춘천,청주,인천,대구지검 검사장,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공동총재) ▲주기도문의 하나님 나라에서 본 성시화(김석원 목사, 미국 올랜도 충현장로교회, 올랜도성시화 운동본부 대표회장) ▲미주성시화의 선교전략(이성우 목사, 미주성시화운동본부 상임본부장) ▲성시화 운동과 중보기도(최호자 권사,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중보기도팀장) ▲우크라이나 성시화의 선교전략(김병범 목사 GMS 우크라이나 선교사) ▲유럽교회사에 나타난 성시화의 현상(김현배 목사, 독일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등의 발제가 있고, 역시 종합토론을 하게 된다.

컨퍼런스가 끝나면 또한 남북 통일과 유럽 성시화 관련 베를린 선언문도 발표하게 된다. 이어 독일 통일기도회의 현장이었던 라이프치히와 박근혜 대통령이 남북 통일 관련 연설을 했던 드레스덴,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비엔나,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방문해 기도회와 성시화운동본부를 설립대회를 갖는다.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는 독일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현배 목사는 “지금 베를린에서 성시화와 통일코리아의 비전을 갖고 모여서 기도할 때라는 거룩한 부담감이 다가오고 있다”며 “이제 곧 베를린에서 타오르게 될 기도회가 베를린과 독일 그리고 유럽 47개국의 나라와 도시들이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는 거룩한 도시가 되고, 남북의 휴전선이 무너져 복음적 통일을 위한 기적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베를린 성시화 컨퍼런스 개최 배경을 밝혔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공동총재 전용태 장로는 “동서독 통일의 상징적 도시인 베를린에서 통일을 주제로 성시화 컨퍼런스를 갖게 되어 의미가 있다”면서 “남북 통일을 위한 한국과 해외 한인교회들의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 장로는 또 독일의 몇 도시와 체코프라하, 헝가리, 오스트리아에 성시화운동본부를 설립을 통해 동유럽에 성시화운동을 통한 교회의 부흥과 도시변혁운동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베를린성시화컨퍼런스에는 한국, 미주, 유럽 등에서 성시화운동 지도자들이 참가한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