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2016 아스피린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2016 아스피린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창업 후 1년 미만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상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지원센터 ‘서울시 아스피린센터’(센터장 이선호)는 오는 4월1일까지 ‘2016 아스피린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스피린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여 창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 멘토링, 입주공간 등을 집중 지원하여 성공 벤처 창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올해 아스피린센터에서 처음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아스피린센터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 아스피린센터 개별 창업공간, 전문지식 집중 교육, 전문가의 진단, 멘토링을 비롯하여 사업화에 필요한 지식재산권 및 인증 취득비, 시제품 제작비, 홍보마케팅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본 프로그램의 우수 참가자자에게는 크라우드 펀딩, 해외 창업연수, IR 기회를 제공하고, 입주기간 연장평가를 통해 최대 6개월 입주기간 연장등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 후 1년 미만의 중소기업 또는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다.

 

참가 희망자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제출서류를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가 기업은 서류 평가와 오디션을 통해 오는 4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서울시 아스피린센터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 아스피린센터는 지난 2014년 서울 동북부(노원구) 지역을 거점으로 서울시 전역에 창업분위기를 확산하고, 체계적인 창업 인프라 구축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서울시에서 개소한 창업지원센터다. 특히 스타트업들의 자생력을 키워주기 위해 기초창업 교육에서 전문심화과정, 멘토링, 창업자금 지원(투자유치) 등까지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