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6년도 제1회 대구청소년행복소통마당’ 개최

‘2016년도 제1회 대구청소년행복소통마당’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구광역시와 함께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2016년도 제1회 대구청소년행복소통마당’을 오는 29일 대구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학기로 인하여 새 친구 및 선생님과의 만남, 어려워진 수업내용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신학기 증후군 청소년에게 건강한 학교생활과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청소년 행복증진을 도모한다.


이에 다채로운 체험활동, 다양한 재능을 선보이는 청소년 공연을 통하여 소통하고 나누는 기쁨의 공간으로써 호흡하고자 한다.


체험활동은 20여개 지역사회 청소년 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먹거리, 1388캔버스파우치 만들기, 걱정인형만들기, 행복 책갈피 만들기 등 청소년의 흥미를 유발하는 유익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공연은 청소년 동아리 댄스, 가요 등으로 이어지며 특히 경상중학교 관악단을 초청하여 음악을 통한 하모니를 이루는 연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기 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이해와 화합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