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배우 부문에 심은경 수상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배우 부문에 심은경 수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NGO 단체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배우 부문으로 심은경 배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은경 배우 (사진제공 = 도전한국인운동본부) (c)시사타임즈

심은경 배우는 1994년생으로 2003년 MBC 드라마 대장금에서 아역으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써니, 광해, 수상한 그녀, 조작된 도시, 특별시민 등에 출연하며 배우 생활을 이어갔고 2020년 3월 영화 ‘신문기자’로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대한민국을 빛내주신 심은경 배우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심은경 배우를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배우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서울시에 등록된 비영리 NGO단체로 'N포 세대'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팍팍한 삶 속에서 살아가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도전하는 사람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도전하는 문화와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금까지 도전페스티벌, 최고기록인증대회, 시상식 등을 9년간 개최해 왔다.

 

특히 이번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친 인물’을 선정해 도전한국인 대상을 시상하는 행사이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 10인 대상을 수상한 인물로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김용 전 세계은행 총재, 호사카유지 세종대학교 교수, 장미란 전 역도선수, 고 채명신 장군, 송해 방송인, 김태호 PD, 임권택 영화감독, 김홍빈 산악인, 소향 가수, 김승진 선장, 이정길 배우, 이국종 교수, 구본찬 양궁선수, 석창우 화백, 서장훈 전 농구선수 등이 있다.

 

 

수상자 심사와 선정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심사위원회에서 주관한다. 심사위원장으로는 김이환 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광고균형위원장(도전한국인 고문)이 맡고 있으며, 부심사위원장에는 주성근 한성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순영 화백, 노화준 서울대 명예교수, 임청화 백석대 교수, 이기영 호서대 교수, 박길홍 고려대 교수, 문형남 숙명여자대 교수, 이정기 루터대 교수, 양영종 한양사이버대 교수, 안성진 성균관대 교수, 안종배 한세대 교수, 김용진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장, 배명직 사단법인 기능한국인회 회장, 조형준 세일회계법인 대표, 안동연 법학박사 등이 있다.

 

 

지난해 시상식은 대한민국 국회에서 진행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따라 2020년 시상은 방문시상으로 대체하게 됐다.

 

심은경 배우는 “이렇게 귀한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제가 받을 만한 자격이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 여러 방면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드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도전한국인운동본부 관계자는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수상자를 발굴하고 있다”면서 “전체 수상자는 연말에 발표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