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3·1운동 10주년 기념 국회기념식’ 오는 28일 개최

‘3·1운동 10주년 기념 국회기념식’ 오는 28일 개최

한반도 평화통일과 북미정상회담 성공을 위한 기도회도 함께 열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국회재단법인 3·1운동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이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상임 대표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과 함께 오는 28일 오전 10시30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3·1운동 제10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미연방하원의원 김창준 전 의원의 개회선언으로 국민의례와 공동회장인 소 강석 목사의 헌시에 이어 상임고문 김상근 KBS이사장의 평화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이주영 국회부의장, 송월주 전 조계종 총무원장, 유용태 헌정회장, 정운찬 KBO총재, 장상 전 국무총리서리, 전병금 지구촌구호개발연대 이사장등 상임고문들의 격려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 날은 10주년을 맞이하여 한글판독립선언서를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 △정해구 국가정책기획위원장 △김희선 국가조찬기도회후원회장 △김홍국 <국회재단법인>3·1운동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공동회장 △하림그룹회장 △안성례 전 5월어머니집 관장 △김영진 재단이사장 △이오현 <국회재단법인>3·1운동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명예후원회장 △이근무 3·1운동 유네스코등재위 미국시카고지부장 △윤기 공생원이사장 △이청길 2·8독립선언 10주년 기념준비위원장 등 10명이 낭독하게 된다.

 

또한 10주년을 맞아 공동선언문을 채택하여 △유성엽 국회의원(전 교문위원장) △박광온 국회의원(민주당최고위원) △이선구 사랑의 쌀나눔운동본부이사장 △원종문 열린복지랜드 이사장 △이인석 이랜드서비스 대표이사 △박재옥 드림에이스 대표이사 △김재율 3·1운동 유네스코등재위 미국남가주지부장 △오금석 3·1운동 유네스코등재위 미국 덴버지부장 △문선희3·1운동 유네스코등재위 미국 워싱턴지부장 △박종정 DF크리에이티브대표 등 10명이 낭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반도 평화통일과 북미정상회담성공, 3·1운동 유엔유네스코등재를 위한 특별기도를 이진 3·1운동 유네스코등재위 미국 시카고상임부회장, 미국 일리노이주 교육위원 부장, 김정태 투자컨설팅 MYSC대표 등이 하게 된다.

 

아울러 후원회장단(이오현 명예회장, 김희선 후원회장)의 위촉식과 한상대 제5대 국쇄장이 법인 인감을 봉정하고, 로고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한 최정현작가의 시상식을 진행한다.

 

또 새에덴교회성가대, SDC인터내셔널스쿨 오케스트라, 권사합창단 등의 특송에 이어 참석한 성가대원 전원과 순서담당자 전원이 함께 부르는 “삼일절노래”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의 연합 합창을 한다.

 

나아가 김범일(가나안농군학교 총재)상임고문의 만세 삼창과 기념촬영 순서로 마무리 한다.

 

회재단법인 3·1운동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김영진(전 농림부장관) 이사장은 “제10주년을 맞이하는 3·1운동을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기념재단의 사업으로 세계평화대상과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후세들에게 지속적으로 3·1민족정신을 계승해 나가게 하여 파리시민혁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으로 자랑스러운 민족정신을 널리 알리자”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