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BIO KOREA 2014’ 전시 참가 업체 대상 해외 바이어 초청 지원

‘BIO KOREA 2014’ 전시 참가 업체 대상 해외 바이어 초청 지원

국내 보건산업의 수출거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 나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바이오코리아 사무국은 ‘BIO KOREA 2014’(이하 바이오코리아 2014)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의 수출상담 및 계약 활성화를 위하여 ‘해외 바이어 초청 지원사업’에 참가 할 업체를 4월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 업체의 시장 개척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바이오코리아 2014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개별적 해외 바이어 초청을 지원한다.

 

특히 수출 경험이 부족한 기업들의 해외 시장 접근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를 모색하고, 국내 보건산업의 시장을 확대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해외 바이오 초청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에게는 바이어 초청에 따른 국외 항공료와 행사 전 일정 동안 사용 가능한 바이오코리아 FCA(Full Convention Access) 티켓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MOU 및 수출 계약 등 별도의 계약이 체결될 경우에는 바이어 국내 숙박료와 계약 체결 협약식, 홍보 협조 등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바이오코리아 2014의 전시부스를 4개 이상 신청한 국내업체 또는 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8개 이상 부스 신청 시에는 2명, 11개 이상일 경우에는 3명의 바이어를 초청할 수 있도록 확대 지원 할 계획이다. 또한 초청 해외 바이어는 제약·유통사 구매 담당자와 라이센싱·기술 수출 담당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난해 바이오 코리아에서는 약 4,800억원의 수출계약, 수출거래 상담, 투자 상담 금액 등의 실적을 올리며 신규시장 개척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수출 확대 기회를 제공했다”며 “올해 또한 해외 바이어 초청 지원 사업을 통해 참가 기업들의 해외 시장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외 바이오 초청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kyh8918@khidi.or.kr) 또는 팩스 (043-713-8908) 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1661-0810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