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 24일부터 전남 영암읍서 개최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 24일부터 전남 영암읍서 개최

 

[시사타임즈 전남 = 박문선 기자] 서남권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2015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가 오는 24일부터 11월8일까지 16일간 단풍 빛으로 물든 월출산을 배경으로 영암읍 동무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매년 군서면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열렸던 영암 국화축제가 더 많은 관광객과 영암군민들을 방문케 함으로써 침체된 영암읍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영암읍 동무지구 일원으로 장소를 옮기고 축제의 명칭도 영암을 상징하는 ‘氣와 월출산’을 나타낼 수 있게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로 변경하여 열린다.

 

이번 축제는 영암읍 성터를 배경으로 왕인문을 배치하여 고풍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6m 높이의 국화탑과 승천하는 국화용 등 웅장함이 돋보이는 대형 조형물과 각종 만화·동물 캐릭터, 분재국, 입국, 현수국, 화단국 등 국화 분화 17종 10만여 점을 전시한다. 또 전국 국화작품 콘테스트 개최를 통해 전국의 수준 높은 작품을 전시하여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이다.

 

24일 개막식과 함께 국향콘서트를 열고, 31일에는 전국 외국인 가요제를 개최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군민과 함께 만드는 축제를 위해 읍면문화의 날 행사를 추진하여 군민의 참여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기간 영암 군서면에 위치한 도기박물관에서는 아름다운 영암도기 기획전을 열고 하정웅 미술관에서는 하정웅컬렉션 ‘바다를 넘어’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영암읍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처음 개최하는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는 단순한 국화전시에 그치지 않고 군민과 관람객들이 같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가족과 연인의 손을 잡고 영암에 오시면 가을 국화의 향기를 맘껏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문선 기자 mytao@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