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너에게 필요한 대학생활’…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개최

‘너에게 필요한 대학생활’…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9월12일과 13일 부산대학교 넉넉한 터 일대에서 개최됐다.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개막식 직후 단체사진 (사진제공 =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 ⒞시사타임즈

 

 

12일 오후 3시, 부산대학교 넉넉한 터 무대에서는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개막식이 개최됐다. 이번 개막식에는 △김세연 조직위원장 △부산광역시 김윤일 신성장산업국장 △안홍배 부산대학교 부총장 △동일고무벨트(주)의 오명환 대표이사 △부산경제진흥원 채관선 센터장 등이 자리를 빛냈다. 이외에도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 △약 70명의 참가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의 식순으로는 개회 선언 및 국민의례, 귀빈 소개, 인사말, 축사, 2015 학생위원장 인사말, 행사장 순회 및 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김세연 국회의원은 넉넉한 터 일대에 준비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부산지역 대학생의 문화를 함께 느꼈다.

 

개막식에서 김세연 국회의원은 “가능성만 가지고 미지의 세계로 나아갔던 첫 행사와 달리, 지금은 어느덧 성대하고 체계적인 행사로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성장한 것 같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윤일 신성장산업국장은 축사를 통해 “청춘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소중하고 아름다운 것이니, 이 곳에서 그 청춘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안흥배 부산대학교 부총장이 축사를 전했다. 또한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 이상협(24, 부경대) 학생위원장은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대학생의 간절함과 땀방울로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곳이 바로 간절한 꿈을 이뤄가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달했다.

 

올해로 5회 째를 맞이하는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부산광역시, ㈜DRB동일, 동일고무벨트㈜가 후원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