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농생명 SW융합클러스터 개방형 오픈랩 운영사업’ 기업 모집

‘농생명 SW융합클러스터 개방형 오픈랩 운영사업’ 기업 모집

 

 

[시사타임즈 전북 = 김동진 기자] 전라북도는 전북 최대 ICT, SW융합 연구지원 기관인 전자부품연구원과SW·IT 기술개발에 대한 테스트환경을 제공하여 제품개발 성공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방형 Open Nature Lab. 운영’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의 SW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NIPA ‘농생명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이다.

 

개방형 농생명 SW융합 클러스터는 지난해 5월 미래창조과학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전자부품연구원을 주관으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전북테크노파크,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참여하여 5년간 국비, 지방비, 현물 등 총 255억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개방형 Open Nature Lab. 운영’ 사업은 전자부품연구원에서 주관하며, 「Open Nature Lab. 기술지원」 사업과 「Open Nature Lab.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으로 나뉘어져 추진된다.

 

‘Open Nature Lab. 기술지원’ 사업은 Open Nature Lab.에 구축된 장비를 활용한 농생명 SW 관련 기술개발의 애로기술 해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Open Nature Lab.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은 기업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생명 SW융합 기술 상용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농생명 SW융합 IoT기술개발 관련 기업을 지난 6월에 1차로 4개 기업을 모집하였고, 추가로 7월18일부터 8월5일까지 16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Open Nature Lab.은 전자부품연구원에 구축되었으며 KT IoT플랫폼과 KETI 개방형 IoT MOBIUS 플랫폼을 제공하며, 각종 센서 및 농생명 관련 기기, 제품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자부품연구원이 보유한 기술과 전문연구인력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SW융합 개발분야, IoT 플랫폼 및 응용 기술 개발 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다양한 환경에서 사전 실험하여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제품개발의 성공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Open Nature Lab. 기술지원’, ‘Open Nature Lab.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공고는 SW융합클러스터 전북센터 홈페이지(www.jbcluster.kr)에서 7월18일부터 8월5일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농생명 SW융합기업은 공고문의 신청방법에 따라 8월5일까지 전자부품연구원 IT응용센터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업선정 평가는 8월12일에 지원과제에 따라 서류심사 또는 발표평가를 거친 후 8월 중순에 최종선정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전라북도 이성호 미래산업과장은 “‘개방형 Open Nature Lab. 운영’ 사업을 통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기 힘든 장비와 기반시설을 전자IT분야 전문생산연구기관인 전자부품연구원의 장비 및 우수한 전문 인력의 기술력을 지원 받아 기업이 완성도 높은 기술과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063)219-0055, 006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동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