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대한민국 NO.1 댄서 이광석_춤추는 베토벤’ 공연

‘대한민국 NO.1 댄서 이광석_춤추는 베토벤’ 공연

와이즈발레단 창단 10주년 기념 첫 번째 작품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와이즈발레단의 ‘대한민국 NO.1 댄서 이광석_춤추는 베토벤’이 3월28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와이즈발레단 창단 10주년 기념으로 올리는 첫 번째 작품으로 한국무용계의 현존하는 최고의 중견 무용수를 초청해 그가 걸어온 인생, 그리고 춤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를 모두 담아내는 무대이다. 

 

 

공연은 지난 2014년 초연 시 ‘대한민국 NO.1 댄서 이광석_쿰바카’라는 제목으로 올리며 관객과 평단의 큰 호평과 함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는 무용수 이광석의 별칭 ‘춤추는 베토벤’이라는 수식어 그대로 ‘대한민국 NO.1 댄서 이광석_춤추는 베토벤’으로 공연제목을 수정해 두 번째 막을 올린다. 초연에 이어 안무가 유선식이 총연출을 맡아 더욱 밀도 있게 완성도를 높이고 낭만적인 비발디의 곡과 에코브릿지(feat.최백호)의 ‘부산에 가면’ 등 세련되고 풍부한 선율은 드라마틱한 장면과 어우러져 더욱 깊은 울림을 더한다. 무용수 이광석과 또 한 번 호흡을 맞추는 남유란 무용수와 와이즈발레단 단원무용수들과의 아름다운 군무를 기대해도 좋다.

 

‘이광석’을 해석한 안무가 유선식은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 춤을 추는 마음으로 무용수와 충분한 대화 속에서 작품이 만들어질 것이다. 굉장히 음악적인 움직임, 음악의 선율에 몸을 내던지는 움직임을 만들어보려 한다”며 더욱 뜨거운 마음으로 공연준비에 몰입하고 있다.

 

관객은 60분간 흘러가는 작품 속에서 진한 감동과 무엇인지 모를 뜨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몸이 부서질 듯 춤추는 이광석을 보면서 내 인생에서 잃지 말아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나의 삶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

 

와이즈발레단의 ‘대한민국 NO.1 댄서 이광석_춤추는 베토벤’은 와이즈발레단(02-322-9690)을 통해 상세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은 ‘크라우드 펀딩(www.artistree.or.kr)’과 ‘감동후불제’로 진행하며 관객은 이광석의 ‘춤’에 대한 열정은 물론이고 특유의 재치와 춤추는 즐거운 행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진한 감동의 시간이 될 것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