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모차르트’ ‘셜록홈즈’ 뮤지컬 기획자 한승원, 서종예 특강

‘모차르트’ ‘셜록홈즈’ 뮤지컬 기획자 한승원, 서종예 특강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김원준 주연의 <셜록홈즈>, 신성록·옥주현 주연의 <몬테크리스토>, 정준하·임창정 주연의 <라디오스타>, JYJ 김준수 주연의 <모차르트> 등 인기 뮤지컬을 기획한 한승원 HJ컬쳐 대표가 공연기획자 및 연예 제작자를 지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서 특강을 하고 있는 한승원 뮤지컬 기획자 (사진제공 = 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는 SAC 본관에서 뮤지컬 기획자 한승원 대표 특강 등으로 이루어진 청소년 공연제작&문화예술캠프를 개최했다.

 

한승원 대표는 “제작자는 본인의 취향을 앞세우기 보다는 대중이 무엇을 원하는지 대중 속으로 들어가서 고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공연을 자주 보는지 캠프 참가자들에게 질문을 던지며 “공연을 제작하고자 한다면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장르를 불문하고 많이 보라”고 강조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공연은 ‘특별한 날’에 보는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스타캐스팅이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 구조다”면서 “공연이 특별한 것이 아닌 일상적인 것이 되어 우리 생활에 녹아드는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 잡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거쳐 동 대학 문화예술학 석사를 취득한 후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박사과정 중인 한승원 대표는 뮤지컬 <셜록홈즈> <햄릿> <클레오파트라> <모차르트> <몬테크리스토> 등과 콘서트 러브홀릭, BMK, 자우림, 젊음의 행진 등, 페리아 뮤지카 서커스극 나비의 현기증 등 다양한 공연 분야에서 활약하며 역량 있는 기획자로 활동해왔다.

 

제17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셜록홈즈’로 최우수작품상, 작곡상, 극본상 등을 수상했으며, 이듬해 제6회 더 뮤지컬어워즈에서 역시 셜록홈즈로 올해의 창작뮤지컬상, 연출상, 작사작곡상, 극본상, 남우신인상 등 5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특히 작년 말에는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선정한 ‘2014 올해의 프로듀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5년 신작으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4 창작뮤지컬 우수작품 제작지원’ 선정 작품인 뮤지컬 ‘파리넬리(1/17~1/25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으며, 이외 작년에 초연하여 호평에 받았던 ‘빈센트 반 고흐’, 뮤지컬 ‘살리에르-더 프리미어 콘서트’, 연극 ‘만추’ 뮤지컬 ‘드가장’ 등을 준비 중이다.

 

서예종 공연제작콘텐츠학부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한승원 대표의 ‘뮤지컬 제작의 모든 것’ 특강 이외에 한국연예매니지먼트 손성민 대표의 특강 ‘연예 매니지먼트의 세계’ 등과 함께 공연기획 기초 및 워크샵, 대중 콘서트 기획 기초 및 워크샵 등이 참가자 팀별 실습과제로 진행됐다.

 

한편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교육부 산하 4년제 학점은행 학사기관으로 방송영화, 연기, 공연제작콘텐츠, 음악, 실용음악, 패션, 뷰티, 패션모델, 무용, 방송예능, 디자인예술학부 등 11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