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사람, 사랑 세로토닌드럼클럽 청소년 모듬북 캠프’ 성황리 개최

‘사람, 사랑 세로토닌드럼클럽 청소년 모듬북 캠프’ 성황리 개최

(사)세로토닌문화 개최…청소년 정서순화 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사)세로토닌문화와 삼성생명은 지난 7월6일부터 2박3일 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 세로토닌드럼클럽 200여명의 학생과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8 사람, 사랑 세로토닌드럼클럽 모듬북 캠프’를 개최했다.

 

 

▲2018 사람, 사랑 세로토닌드럼클럽 모듬북 캠프 기념 촬영 (사진제공 = (사)세로토닌문화) (c)시사타임즈

 

세로토닌드럼클럽은 북을 두드리는 타악 연주를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 순화 및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삼성생명 5,200명의 임직원들이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임직원 하트펀드(누적금액 36억원)’를 재원으로 하여 전국에 확산되고 있다.

 

세로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신경전달 물질의 하나로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감 등을 줄여 ‘행복 호르몬’으로 불린다.

 

세로토닌문화는 “청소년 드럼클럽을 대상으로 한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와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의 공동 연구에서도 밝혀진 바와 같이 규칙적인 리듬운동으로 세로토닌 분비가 촉진되어 학업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단체 활동으로 결속력 강화, 팀스피릿 및 리더십이 향상된다”면서 “공연활동으로 관심과 박수를 받으며 자존감 향상에 이바지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모듬북 워크숍 ▲모듬북 전문 강사진의 축하공연 ▲학생들의 활동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멘토와의 만남 ▲삼성생명 임직원과의 만남 ▲드럼클럽 성공사례 발표회 및 간담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삼성생명 CSV센터 이지현 책임은 “북을 두드리며 느낀 행복의 에너지를 밑거름 삼아 큰 꿈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로토닌문화 강다해 사무총장은 “북을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된 열정을 일깨우고 예술적 소질을 개발하여 창의력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들의 모듬북 발표회를 피날레로 마무리된 이 행사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함께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