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신의’ 이민호 아픈 과거 밝혀지다 … ‘적월대’ 대원

‘신의’ 이민호 아픈 과거 밝혀지다 … ‘적월대’ 대원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2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신의'(극본 송지나/연출 김종학 신용휘)에서는 공민왕(류덕환 분)에게 우달치 대장을 그만두고 궁을 떠나려는 이유를 밝히는 최영(이민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공민왕은 떠나겠다는 고집을 꺾지 않은 최영에게 "날 설득시켜보라"고 요구했다. 망설이던 최영은 "소인 적월대였습니다"고 어렵게 입을 열었다. 적월대는 고려를 위한 마음 하나로 뭉친 내공이 강한 고수들의 비밀조직으로 왕의 명령이 담긴 밀지를 받아 임무를 수행했다.

 

최영은 "적월대는 출신성분과 상관없이 내공을 익힌 무술인들이 모여 만들었으며 내 나라인 고려를 위해 싸우던 가족과 같은 사람들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적월대 대장은 스승이자 두 번째 아비였으며, 대원들은 내 형제 내 누이였습니다"라고 적월대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내며 자신의 숨겨진 과거를 솔직하게 토로하기 시작했다.

 

이어 선상인 충혜왕이 적월대의 공을 친히 치하한다며 궁으로 불렀는데 술에 취해 향락을 즐기던 충혜왕이 누이와도 같은 삼부장 단백에게 옷을 벗으라는 희롱을 했으며 두 번째 아비이고 스승인 대장 문치오(최민수)가 단백 대신 칼을 맞아 목숨을 잃었다고 털어놨다.

 

문치후는 죽어가면서 최영을 향해 "영아 전하께 서약하거라. 앞으로 전하의 그림자가 되어 고려 왕실의 수호자가 되겠노라고. 그래야 우리 아이들이 산다. 우리 아이들을 네가 지켜다오"라며 왕에게 충성을 맹세하도록 최영을 향한 마지막 부탁을 건넸다. 최영은 안타깝게 죽어가는 대장 문치후를 보면서 폭발한 것 같은 분노와 증오를 절제하며 눈물을 뚝뚝 흘렸다. 오직 스승의 마지막 유언과 동료들을 살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참고 참으며 한줄기 눈물을 쏟아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에 공민왕은 "그대의 스승을 죽인 자는 바로 내 형님이죠. 처음부터 내가 미웠겠구려. 내 그대를 볼 면목이 없소"라며 괴로워했지만 최영에게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것을 종용했다.

 

방송후 시청자들은 "이민호가 눈물 한줄기, 한줄기 흘려낼 때마다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스승이 눈앞에서 어처구니없이 죽었는데도 그 유언을 받들기 위해 충성을 다하다니 최영의 눈물은 이민호의 눈물 그 자체인 듯" "저 감정을 어떻게 저렇게 연기해 낼 수 있는지 이민호의 재발견이다"라며 감탄했다.

 

한편 최민수는 적월대 선대장 문치후 역으로 10분간 등장해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뽐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