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예술인 마음치유 캠프’ 참여예술인 선착순 모집

‘예술인 마음치유 캠프’ 참여예술인 선착순 모집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박계배)은 예술창작활동 중 파생되는 심리적 고통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예술인들을 위해 1박2일 <예술인 마음치유 캠프>를 운영한다.

 

 

 

▲예술인마음치유캠프 (사진제공 =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시사타임즈

 

 

 

10월26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강릉에서 진행되는 <예술인 마음치유 캠프>는 지난 1, 2차 참여예술인 만족도조사를 통해 더욱 보강시켰다.

 

운영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과 레크리에이션 ▲전통 차와 마음 나눔 시간 ▲만다라 그리기와 그림 심리분석상담 ▲음악과 함께하는 아침요가 ▲난설헌 솔숲 명상 트레킹 ▲집단심리상담 ▲개인심리상담(선택사항) ▲해변에서 마음나누기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자연과 예술의 경계에서 ‘쉼’을 만끽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자유시간도 주어진다. 푸른 솔숲과 동해바다가 펼쳐진 자연환경에서 함께하는 다양한 심리치유 프로그램은 고된 예술 활동으로 지친 예술인의 마음을 보듬고, 새로운 예술창작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에 충분하다.

 

이번 캠프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써, 지난 6월과 8월에 이은 올해 마지막 ‘힐링캠프’이다. 프로그램의 질을 위해 참여인원은 30명으로 제한하며, 10월5일부터 홈페이지(www.kawf.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예술활동증명을 승인 완료한 예술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한편 현재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은 전국 21개 전문 심리상담기관을 통해서 개인심리상담을 비롯해 ‘예술인 숲치유 캠프’, ‘마음치유 캠프’ ‘자기성장과 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문의 : 02)3668-026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