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제1회 사랑나눔 커피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제1회 사랑나눔 커피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24일 대헌공원 야외공연장서…모금행사도 함께 진행

 

 

[시사타임즈 = 김순아 기자] 한 여름 밤 커피향이 묻어나는 사랑 나눔 콘서트가 개최됐다.

 

지난 7월24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이대입구 대현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제1회 사랑나눔 커피 콘서트’가 2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커피 향 묻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제1회 사랑 나눔 커피 콘서트 - 한 여름 밤의 음악회’가

      200여명의 관객과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시사타임즈


이번 콘서트는 페이스북그룹 커피클럽(회장 이성철, 청소년비전실천운동본부 대표)은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단장 문성필, 백산주유소 저자)과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은혜주택(원장 김현, 대학 강사)이 함께 주최했다.

 

콘서트는 통기타 가수 홍정우의 추억의 팝송 공연과 재즈가수 이젠의 재즈공연과 4인조 걸그룹 비키니의 댄스음악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또한 ▲여수엑스포 탄자이나 사절단의 탄자니아민속공연 ▲바리스타 김종문과 김은지의 노래하는 바리스타듀엣공연 ▲빛누리 청소년 요들단의 요들공연 ▲행복한 가족합창단의 합창공연 등 커피콘서트가 이어졌다.

 

공연과 함께 주한미국가족봉사단 기연 홀튼의 선물 전달식,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강남봉사단의 사랑의 기금전달식, 사랑의 장미꽃 나누기 등 사랑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시원한 아이스커피 시음, 핸드드립 커피 체험, 커피농도 맞추기 퀴즈, 탄자니아 커피체험, 커피용품 벼룩시장, 사랑의 쿠키증정, 희망메시지적기, 걸 그룹 비키니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강남봉사단의 사랑의 기금전달식 ⒞시사타임즈


페이스북그룹 커피클럽 이성철 회장은 “커피콘서트는 ‘커피 향 묻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사랑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린 것”이라며 “지금은 비록 환경이 남들보다 힘들고 어렵지만 희망을 노래하는 행복한 가족 합창단이 더 아름다운 세상에 희망을 노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회장은 “사랑의 장미꽃 전달식에서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사랑 나눔 커피콘서트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 남규한 사무국장은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멋진 무대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에 더운 날씨도 잊고 동료들과 함께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했다”며 “엄마와 아이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힘들었던 하루가 멋진 추억으로 남아,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봉사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커피클럽봉사단 커피 공간 문정희 대표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에 도움이 되고자 모이신 봉사단들과 그냥 지나치지 않으시고 열심히 준비해 선보인 여러 공연에 박수와 갈채로 동참하며 응원해주시는 시민들의 어우러짐이 감동으로 다가온 행사였다”면서 “늘 봉사를 외치며 막상 단 한 번도 실천하지 못하던 저에게 이렇게 제 작은 재능을 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커피클럽 사회봉사단인 커피공간의 문정희 대표가 사랑나눔 모금행사와 관련해 설명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이번 ‘커피 향 묻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제1회 사랑 나눔 커피 콘서트 - 한 여름 밤의 음악회 행사’는 커피클럽 사회봉사단인 서덕식칼디커피클럽, 문정희의 커피공간, 커피MBA, 빈초이스, MJ통상, 새담푸드, 커피집단, 마티스커피 신림점, 마티스비스트로 등이 주관했다.

 

또 현대한국연구소, 트렌드연구회, SMF포럼, 이투커뮤니케이션즈, 이벤트풀, 칼라컵, 블로그와이드, 착한가게, 스타팩토리, (사)한국화훼협회, 빛누리에듀멘토봉사단, 신창식외식연구소, 새담디자인이 협력해 열리게 되었다.

 

아울러 세종시 행복청, 월간커피앤티, 부천상공회의소, 내외신문,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강남봉사단이 후원했다.

 

한편 콘서트와 함께 진행된 모금행사를 통해 모아진 모금 전액은 행복한 가족합창단 네이버 ‘은혜주택 해피로그’게 기부된다.

 

김순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