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제25회 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 대회’ 10~13일 개최

‘제25회 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 대회’ 10~13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전세계 인류와 함께하는 휴먼 올림픽’이란 슬로건 아래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류의 삶’의 가치추구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모든 인류의 행복한 미래의 미용&건강 분야 전문가의 축제가 4일간 개최된다.

 

 

 

▲지난 4월 개최된 ‘제24회 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 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정진욱 국제휴머니티총연맹 이사장 (사진제공 = 국제휴머니티총연맹) ⒞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오는 11월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제25회 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 대회’가 열린다.

 

국제휴머니티총연맹(IHU)와 시사타임즈가 공동으로 후원하고 국제휴먼올림픽조직위원회와 국제휴머니티총연맹의 산하조직 120개 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세계 인류와 함께하는 휴먼 올림픽’을 슬로건으로 세계 12개국 1000여명의 선수와 국내 50여개 단체 협회장 등 총 3000여명이 뷰티, 헬스, 건강 분야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맘껏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류의 삶의 가치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대회에는 국제휴먼올림픽조직위원회와 국제휴머니티총연맹의 산하조직 120개 협회에서 △진보암 중국회장 △요코야마 일본회장 △손매영 대만회장 △칼멘팡 홍콩회장 △안나린 싱가폴회장 등 12개국 협회장과 △이동자 로터스협회장 △이영이 보석테라피협회장 △조경옥 반영구화장협회장 △황종문 생활괄사협회장 △박종흥 체형관리협회장 △이미영 아니아뱀부테라피협회장 △이애란 아로마테라피협회장 △손태석 발관리협회장 등 국내 50여개 단체 협회장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할 예정이다.

 

 

 

 

▲지난 4월 개최된 ‘제24회 국제휴먼(미용&건강)올림픽 대회’에서의 경연 모습 (사진제공 = 국제휴머니티총연맹) ⒞시사타임즈

 

 

 

이번 대회에는 국내 헤어부문, 피부부문, 건강부문, 메이크업부문, 속눈썹부문, 네일부문 등 약 2000여명과 국외 헤어부문, 피부부문, 건강부문, 메이크업부문, 속눈썹부문, 네일부문 등 약 1000여명이 참가선수로 총 3000여명과 동반선수, 가족 등을 포함해 약 5000여명이 대회장을 찾아 한국 뷰티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명수 새누리당 위원이 대회 선포를 시작으로 국제휴먼올림픽과 함께 개최되는 ‘국제휴머니티페스티벌’에서는 문화예술, 미용건강, 나눔봉사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2015 국제휴먼산업박람회’에서는 국제기업홍보대사를 선발하는 국제베스트모델선발대회가 열릴 계획이다.

 

또 행사 둘째날인 11일에는 ‘생활체육대회’를 통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셋째달인 12일에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 속눈썹, 반영구회장 등의 경연이 펼쳐지고 대회 마지막날인 13일에는 피부, 건강, 마술대회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60여개 종목별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와 관련해 정진욱 이사장은 “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는 총 48개 종목의 국제표준화 공용화 매뉴얼 작업의 완성으로 국제적인 ‘스탠다드 매뉴얼’을 보급하여 교육 사업을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는 올해로 25회를 맞은 국제휴먼올림픽은 지난 1993년 제 1회 대회를 개최하면서 오늘 날과 같은 휴먼올림픽대회의 모습을 갖추었다. 21세기는 뷰티&헬스 분야가 향후 핵심적인 매래 신 성장동력산업으로 각광을 받을 것이라는 수용와 예측의 변화 속에 전세계 전문가들과 함께 진정한 실력과 소통을 나누는 ‘뷰티&헬스올림픽’을 창시해 지구촌 세계 3대 축제의 끊임없이 그 정통을 이어오는데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신한류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의가 더욱 특별할 것으로 예상된다.

 

4일간 열린 ‘제 25회 국제휴먼올림픽’은 대한민국 뷰티&헬스 분야의 높은 성장잠재력과 K-BEAUTY의 생생한 역동성과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다시 한번 해외 전문 인력들에게 보여줄 것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