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9회 보행자의 날’ 기념…걷기대회 9일 청주서 개최

‘제9회 보행자의 날’ 기념…걷기대회 9일 청주서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안전한 걷기 습관을 장려하여 보행자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오는 9일 청주시청 인근 도시재생센터(충북 청주시)에서 ‘제9회 보행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9회 보행자의 날 행사 포스터 (사진출처 = 국토교통부) (c)시사타임즈

보행자의 날은 지난 2010년 정부에서 보행교통 개선의 중요성에 대한 범국민적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사람의 두 다리를 연상케 하는 11월 11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지정된 ‘보행자의 날’은 기후 변화, 에너지 위기 직면, 환경 보호 요구에 대응하고,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걷기의 중요성을 전파하고자 2010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9회째이다.

올해는 시민들의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1월9일에 행사를 시행키로 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처음으로 충북지역에서 열리게 되며 산책로를 걷던 기존행사와 달리 ‘차가 보행자에게 양보하는 날’이라는 주제로 차도 위를 4km 가량 걸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주 도시재생센터에서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3시부터 상당로, 무심동로, 사직대로, 도시재생허브센터 등을 걷게 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고자 보행안전 골든벨과 가상현실(VR) 체험,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종합교통정책관은 “걷는 것을 일상화하면 교통 체증 해소, 교통사고 예방,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는 물론 개인의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되므로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다니는 등 범국민적으로 걷는 습관은 바람직한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걷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