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지독지애(舐犢之愛)’ 임주환, 부모보다 더 한 '가족애'로 화제

‘지독지애(舐犢之愛)’ 임주환, 부모보다 더 한 '가족애'로 화제

임주환, “세상에 이런 사람이 있을까? 이런 사랑이 많은 분들께 전해졌으면”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SBS 일일드라마 <못난이주의보> 속 임주환(공준수 역)이 ‘지독지애(舐犢之愛)’와 같은 동생사랑을 보이며 시청자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지독지애’란 '어미 소가 송아지를 핥는 사랑'이란 뜻을 가진 사자성어로, 자식에 대한 어버이의 지극한 사랑을 의미한다.

 

극중 임주환은 “가족은 무슨 일이 있어도 손을 놓지 않는 것”이라는 새엄마의 말씀을 새기며 부모의 사랑을 능가하는 헌신적인 가족애로 동생들을 지켜왔다.

 

극 초반 그는 남동생을 대신해 살인죄를 뒤집어쓰고 10년간 감옥에 복역했다. 또한 김영훈(이한서 역)이 동생 최태준(공현석)의 약점까지 찾아 괴롭히려하자 “내 동생은 건드리지 마라”며 강하게 경고하며 든든한 형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최근 96회 방송분에서 그는 죽은 이경태의 아버지에게 동생에 대한 원한을 풀어 달라 간청하며 대신 자신이 아들과 같은 죽음의 길을 가겠다고 제안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기도 했다.

 

임주환의 이 같은 모습은 최근 자신의 가족도 외면하는 개인주의, 이기주의적 사회 분위기와 대조되며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에 임주환은 “공준수를 통해 오히려 제가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런 사람이 정말 세상에 있을까?'라고 생각 할 만큼, 너무 착하고 올바른 사람이지요. 어느땐 답답하기까지 합니다. (웃음) 하지만, 이런 준수의 사랑이 많은 분들께 전해졌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강소라(나도희 역)의 아버지인 천호진(나일평 역)은 임주환에게 영국연수를 제안, 이로 인해 또 한 번 가족, 연인과 이별을 준비하는 임주환의 모습이 그려져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못난이주의보>는 매일 저녁 7시20분 SBS를 통해 방송된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