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수상자 80명 선정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수상자 80명 선정

4개 분야서 총 909명 접수수상작 92~27일 도교육청 1층서전시

 

 

 

[시사타임즈 = 한병선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행복한 학교급식 가고 싶은 학교만들기공모전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바람직한 식생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학교급식을 통한 배려와 감사·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지난 71일부터 26일까지 행복한 학교급식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공모전을 진행했다.

 

그림일기(1~3학년), 포스터(4~6학년/·고생), 슬로건(··고 및 교직원), 캠페인사진(··고 및 교직원) 4개 분야에서 작품접수를 진행한 결과 총 909명이 응모했다. 그림일기 526, 포스터() 228, 포스터(·) 33, 슬로건 93, 캠페인 사진 29명 등이다.

 

도교육청은 주제성, 창의·독창성, 표현력, 활용성 등을 평가해 그중 80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분야별 대상은 그림일기 김다현(도학초 3) 학생 포스터 초등 이유진(익산어양초 4) 학생 포스터 중·고 송진수(진안중 3) 학생 슬로건 정초롱 삼례초 교사 캠페인사진 문신실 옥구초 교사가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교육감상과 문화상품권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오는 92일부터 27일까지 도교육청 1층에서 전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는데 학생과 교직원의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면서 수상작 전시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생각하는 학교급식, 함께여서 행복한 학교급식이라는 공모 주제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병선 기자 hbs6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