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강원도형 4차산업 블록체인기반 스마트시티 중국·필리핀·베트남·몽골·미국 등에 수출하자”

“강원도형 4차산업 블록체인기반 스마트시티 중국·필리핀·베트남·몽골·미국 등에 수출하자”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정창덕 스마트시티 학회장은 “강원도형 4차산업블록체인기반 스마트시티 중국 필리핀 베트남 몽골 미국 등에 수출하자”고 밝혔다.

 

정창덕 스마트시티 학회장은 필리핀 시장과 이미학회 및 송호대와 스마트시티 협약을 했다.

 

▲사진제공 = 스마트시티 학회 (c)시사타임즈

 

▲정창덕 스마트시티 학회장 (사진제공 = 스마트시티 학회 (c)시사타임즈

 

이 자리에서 정 학회장은은 강원도스마트시티에 역세권중심 블록체인 기반 축산유통이력시스템 농촌형스마트팜 장애인스마트 안내시스템 등 시민체감형 특화된 모델을 얘기했다.

 

정 학회장은 “미래스마트시티 중국 등 많은 나라에서 스마트시티시대를 열고 있다”면서 “특히 중국항저우는 블록체인 스마트시티를 위해 수조원을 투입한다”고 알렸다.

 

이어 “유비쿼수 유시티가 스마트시티로 이름만 바뀌었고 대한민국이 유비쿼터스선도국가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이제 한국형모델을 수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정 학회장은 오는 10일 몽골 방문을 시작으로 20일 미국, 내년 1월 9일 중국 방문 등을 통해 더욱 구체화할 예정이다.

 

정 학회장은 “모두의 협업이 필요한 시기라”면서 “이에 동참할 이가 있다면 학회로 연락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