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개똥벌레 보러가자”…서울시, ‘반딧불이 축제’ 개최

“개똥벌레 보러가자”…서울시, ‘반딧불이 축제’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서울의 청정공원인 길동생태공원에서 오는 16일부터 30일일까지 보름간 반딧불이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놓치지 말아야 할 축제의 백미는 반딧불이 무리를 코 앞에서 볼 수 있는 반딧불이 야간탐방이다. 축제기간 내내 총 30회 운영하며 사전 예약은 필수다. 1회당 20명 또는 40명이 탐방할 수 있다. 평일에는 선착순 신청, 주말에는 추첨을 통해 참여자가 선정된다.

 

개막행사가 열리는 16일에는 반딧불이 아동극 곤충 전문가의 생태 특강 해설이 있는 공원 산책 동화작가 권오준의 마술과 음악이 있는 북콘서트 소소한 야외 음악무대 반딧불이 음악 소풍등의 프로그램과 가족 단위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반딧불이를 주제로 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국곤충생태연구소 한영식 소장이 진행하는 반딧불이 생태특강-별을 꿈꾸는 반딧불이618일 오후 2시에 성인을 대상으로 623일과 30일 오후 2시에는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617부터 30일까지 매주 주말 오전 1030분에는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지도사가 반딧불이 관련 동화책을 읽어주고 반딧불이 모양 거울도 만들어보는 반딧불이 자연생태동화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형설지공 속담 속 반딧불이 이야기 딧불이 액자를 만들어 보는 나무공방충 모양 천연 비누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반딧불이 축제 기간 중에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은 6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동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2181-1182)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태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깨끗한 환경에서만 살아 갈 수 있는 반딧불이가 길동생태공원에서 계속 자연서식할 수 있도록 생태적으로 공원을 관리하고 있다면서 금년에도 반딧불이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과 문화행사를 즐기며 환경과 공원의 가치를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