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공유서울 어디로 가야하나?”…민·관 합동 토론회

“공유서울 어디로 가야하나?”…민·관 합동 토론회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는 공유결제 정책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30일오전 10시 서울시청 별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유경제는 개인이 소유할 필요 없이 필요한 만큼만 빌려 쓰고 불필요한 경우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결제활동을 말한다.


‘공유서울 어디로 가야하나?’를 주제로 열린다. 주제발표는 △공유경제의 현주소(강현숙 CCK 사무국장) △공유서울 현황 및 시의 역할(박정화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원) △지역사회 공유사례 소개(마포구) 순으로 진행된다.


지역사회 공유사례 소개 시간에는 버려진 공간을 활용해 나눔장터를 운영해 총 1,191만 원의 수익을 창출한 마포구 ‘삼개나루 공유센터’의 사례를 살펴본다.


패널토론에는 △고영 서울시 공유촉진위원 △김동현 모두컴퍼니 대표 △조산구 코자자 대표 △김정현 프리쉐어링 대표가 참여한다. 자유토론은 참석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이번 토론회는 공유도시 선언 3주년과 공유도시 2단계 본격 시행을 맞아 그간 공유정책을 점검하고 민·관이 함께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유는 사회 위기에 대처하는 아주 유효한 개념으로 도시문제 해결과 시민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공유도시로서 서울시가 어떠한 역할을 해야할 지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