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꿈나무 선수들의 축제”…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25~28일 개최

“꿈나무 선수들의 축제”…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25~28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대한민국 체육 꿈나무들의 축제인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대구시 일원에서 5월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1만 7천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서 초등부는 육상, 수영, 축구, 야구 등 17개 종목, 중등부는 33개 종목의 경기를 펼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자치시 출범 후 처음으로 선수 95명, 임원 58명 등 총 153명의 선수단을 파견하여 출전하는 만큼 대회의 열기가 한층 더 뜨거워질 것으로 기대되고 이다.

 

아울러 이번 대회도 전년과 같이 개·폐회식을 생략하고 공휴일도 경기 일정에 포함하는 등, 시도 간 과열경쟁을 지양하고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 보장과 경기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유진룡 장관은 “이번 대회가 학생 선수들이 승패를 떠나 공정함과 꿈을 향한 열정과 같은 스포츠에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진정한 배움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학생 선수들이 훌륭한 선수로 자라나 대한민국의 위상을 널리 떨치는 주인공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종길 차관도 25일 대구를 방문하여 경기를 관람하고 출전 학생과 대회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 대회의 종목별 경기 일정, 장소 등의 자세한 정보는 '전국소년체전 홈페이지(http://junior.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