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무료 컨설팅 받고 골목상권 지키세요”

“무료 컨설팅 받고 골목상권 지키세요”

서울시 관악구, 티움과 함께 생계형 자영업자 무료 컨설팅

25일까지 상반기 컨설팅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가게를 운영하다보면 매출 부진으로 경영난을 겪기도 하고 복잡한 세무 신고나 행정 절차로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럴 때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해 진다. 하지만, 자금과 인력 등이 부족한 상인들에게 경영컨설팅은 먼 나라 이야기.


서울시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서울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영세 자영업자를 위한 무상 컨설팅을 실시한다.


구는 서울대학교 사회공헌조직인 ‘티움(T-UM)’과 함께 펼치고 있는 사업이다. 동네 골목상권까지 파고든 대형 프랜차이즈로 인해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무료 컨설팅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년간 25개 업소를 대상으로 컨설팅 하는 등 창업에 도움을 준 바 있다.



 

▲무료 컨설팅을 받은 신림동의 빵집 창업을 돕고 있는 티움 회원들. ⒞시사타임즈



‘사회공헌의 물결을 싹 틔우고 싶다’는 희망을 담은 ‘티움(T-um)’은 산업공학, 경영, 마케팅, 디자인 등을 공부하는 10여 명의 학생들이 2011년 의기투합해서 만든 조직이다.


티움은 젊은 층의 소비패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전략을 바탕으로 △상권 및 입지 분석 △매장의 문제점을 진단 △마케팅 및 인테리어 개선 등 단계별로 대응 전략을 제공한다.


구와 티움은 올해 상반기 컨설팅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관악구 내 영업장 운영자로서 근로자 5인 미만의 음식, 도소매 등 생활형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생계형 자영업자 3개소를 선정해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누리집(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5일까지 서울대학교 티움 이메일(t.um.president@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현장 실사 등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청년들의 취업난도 갈수록 심해져 실업률이 사상 최고를 기록한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학과 공부, 취업 준비에도 바쁜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골목 상권을 돕기 위해 나서줘 고맙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사업과(☎ 02-879-5681)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