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박근혜 후보님, 왜 경제민주화 입법을 외면하십니까?”

“박근혜 후보님, 왜 경제민주화 입법을 외면하십니까?”

 

[시사타임즈 = 김순아 기자] 각계각층 시민단체들이 11월28일 박근혜 후보 캠프 앞에서 경제민주화법안의 처리와 관련하여 1인 시위를 벌인 후, 박 후보와의 면담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시민사회단체들과 전문가들의 연대체인 경제민주화국민본부, 경제민주화 2030연대, 민주노총,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중소상인살리기전국네트워크, 청년유니온, 서울 청년네트워크 등이 참여했다.


각계각층의 시민단체들이 11월28일 박근혜 대선후보 캠프 앞에서 경제민주화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이들은 “보수적인 집권여당과 박근혜 후보까지 경제민주화를 얘기한지 1년이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현재 국회에 100개가 넘는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들이 제출돼 있지만 그 중 단 하나도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이 없다”고 토로했다.

 

이 어 “유일하게 관련 상임위를 통과해 올라온 법안인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마저 새누리당이 일방적으로 처리를 거부하면서 언제 통과가 될지 알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이명박 정부와 새누리당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경제민주화 법안들을 좌절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한 “지금의 경제민주화 법안들이 모두 무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한 박근혜 후보의 책임과 입장을 따져 묻고 싶다”면서 “경제민주화 간련 법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직접 박근혜 후보가 나서는 것은 물론, 각계각층 시민사회단체 대표단과의 조속한 면담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순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