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뮤지컬을 응원합니다!”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뮤지컬을 응원합니다!”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관광 축제인 ‘제2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개최기념식이 오는 6월24일 오후 2시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개최기념사 및 명예의 전당 추가헌정식 등 축하공연과 함께 진행된다.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이하 SMF)은 뮤지컬종사자가 ‘직접’ 만드는 국내 유일의 창작뮤지컬 축제이다.

 


이번 제2회 SMF에서는 ‘예그린 명랑운동회’를 시작으로 창작뮤지컬을 발굴하고 응원하는 ‘예그린 어워드’와 창작 인프라 조성을 위한 ‘국제뮤지컬워크숍’과 ‘컨퍼런스’, 모두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갈라쇼’, ‘대학생 뮤지컬 갈라쇼’, ‘즐겨라 뮤지컬페스티벌’, ‘뮤지컬 북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예그린 프린지’, ‘예그린 앙코르’, ‘서울뮤지컬마켓’ 등 창작뮤지컬의 발굴과 육성, 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작뮤지컬 활성화를 위한 순환구조를 구축하여 국내 창작 뮤지컬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제1회 SMF에서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와 <날아라 박씨> 등의 화제의 신작을 발굴하여, 창작뮤지컬 육성 및 발전에 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을 받은 바 있어 제2의 화제의 창작뮤지컬 신작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뮤지컬종사자는 물론 시민, 관광객 모두 함께 즐기는 제2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은 8월5일부터 8월12일까지 충무아트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