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 에너지, 노인자원봉사!”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 에너지, 노인자원봉사!”

제7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개최

 

 

[시사타임즈 = 배은성 시민기자]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 에너지, 노인자원봉사!’ 라는 슬로건으로 <제7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가 10월15일∼16일 이틀간 신텍스(경기도 화성시 수원과학대학교 내)에서 개최된다.

 


2012년 제6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모습 (자료사진) ⒞시사타임즈

 

 

 

이번 대축제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으로, 17개 시·도 노인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 수행기관 실무자 등 약 1,500여명이 참가한다.

 

아울러 KBS, 예금보험공사, 식품안전정보원, 신한금융그룹, KT&G복지재단,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후원한다.

 

7회째를 맞이하는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행사는 토크콘서트, 자원봉사 실천 포퍼먼스, 우수사례 5분 발언대 등 현장참여 소통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노인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의의가 있다.

 

아울러, 대축제 행사 참여자를 위한 정보제공 및 힐링이 함께하는 유익하고 다채로운 테마별 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해 관심을 끈다.

 

노인자원봉사대축제 개회식에서는 그동안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해 온 유공자 및 단체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개인 12, 단체 3)을 수여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금번 대축제를 통하여 어르신들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와 봉사자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도 어르신들이 자신의 경륜과 재능을 활용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노인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은성 시민기자(lkj8282@hotmail.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