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청소년 모여라!”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청소년 모여라!”

2016년 청소년 동계봉사체험학교 ‘노인인식개선 지역캠페인’ 열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고양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윤영 관장)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1월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노인인식개선을 주제로 청소년 봉사체험학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에서 청소년 봉사체험학교를 진행됐다. (사진제공 =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시사타임즈
 

 

 

 

이번 봉사체험학교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이론교육과 노인인식개선을 위한 노인체험, 지역캠페인 및 UCC만들기 등, 노인인식에 대한 문제인식과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역할을 부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3일차인 1월20일에는 노인인식개선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피켓과 홍보지를 가지고 주엽역 광장에서 지역캠페인을 진행하여 본 프로그램의 의미를 되새겼다.

 

봉사체험학교에 참여한 이홍규 (가명, 15세)학생은 “추운날씨에 밖에 나가 구호를 외치며 노인인식개선에 대해 관심을 가져달라고 메시지를 전하는 일은 많이 힘들었지만 그만큼 보람도 컸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호년 사회복지사(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방학기간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봉사분야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계획을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