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이제는 소치 장애인동계올림픽이다!”…7일부터 개최

“이제는 소치 장애인동계올림픽이다!”…7일부터 개최

3월7~16일까지…전세계 44개국 1,100여명 참가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민들을 웃고 울게할 또 하나의 올림픽 ‘2014 소치 장애인동계올림픽’이 오는 3월7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올림픽에는 총 44개국 1,100여 명의 선수단이 5개 종목(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아이스슬레지하키, 휠체어컬링), 72개 세부 종목에 참가한다. 우리나라는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아이스슬레지하키, 휠체어컬링 등 4개 종목에 선수 27명, 임원 30명 등 총 57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지난달 11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 컨벤션홀에서 제1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및 2014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행사가 열린바 있다 (사진출처 = 공감포토) ⒞시사타임즈



선수단은 지난 2010년 밴쿠버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당시 은메달을 획득한 휠체어컬링을 비롯해 알파인스키, 아이스슬레지하키에서 메달권 진입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해 왔다. 특히 2012년 노르웨이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따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아이스슬레지하키는 입상을 기대할 만하다. 한국은 역대 동계올림픽에서 아이스하키 출전권을 한 번도 따지 못했지만 아이스슬레지하키는 밴쿠버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출전한다.

 

개회식은 3월7일 저녁 8시(현지 시간) 피시트 올림픽경기장에서 열리며, KBS 1TV에서 3월8일 오전 1시(한국 시간)에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제2차관은 개회식과 다음날 열리는 노르웨이와의 휠체어컬링 경기를 직접 관람하며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할 예정이다.

 

개회식 전 이루어지는 성화봉송 행사에는 나경원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 크로스컨트리 서보라미 선수, 2010 밴쿠버 장애인동계올림픽 휠체어컬링 은메달리스트 김학성 선수가 주자로 참가한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