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젊고 현대적인 쿠바영화를 만난다”…쿠바 현대영화제 개최

“젊고 현대적인 쿠바영화를 만난다”…쿠바 현대영화제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우리에게는 조금은 낯선, 젊고 현대적인 쿠바의 최근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는 영화제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외교부와 한국영상자료원이 주최하는 ‘쿠바 현대영화제’가 오는 6월27일부터 7월5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에서 개최되는 것.

 

 

쿠바 현대영화제는 외교부의 ‘쌍방향 문화교류사업’인 “2015 쿠바문화예술축제”의 일환으로, 젊고 현대적인 쿠바의 최근 영화들을 소개하며 한국과 쿠바 간의 문화적 교류를 도모하는 행사이다.

 

과거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 섹션으로 50~60년대 쿠바영화가 다뤄진 적은 있으나, 쿠바영화를 주제로 한 영화제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국내에서 주목 받았던 쿠바의 과거 작품들과는 달리 쿠바 현대영화제는 쿠바의 현대 시각을 읽어내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드라마, 판타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가 포진되어 있다.

 

개막작인 <언어의 장벽 LA PARED DE LAS PALABRAS>은 쿠바의 저명한 영화감독 페르난도 페레즈 발데스 FERNANDO PREZ VALDS의 작품으로 장애를 가진 형제를 통해 의사소통의 심오한 방법을 제시하는 영화이다.

 

이외에도 2014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어 주목 받았던 <품행 CONDUCTA>과 단편 애니메이션 <정원 속의 달 LA LUNA EN EL JARDIN> 등이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현대 쿠바영화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9편의 작품이 영화제 기간 상영된다.

 

쿠바 현대영화제는 6월27일 토요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5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상영작은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은 작품들로 구성되어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영화상영 외에도 쿠바 공연단의 미니 리사이틀, ‘한국과 쿠바영화 산업에 관한 발전과 전망’에 관한 세미나 등 쿠바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상영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문의사항은 영화제 홈페이지(http://www.cubafestival.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