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지금은 아빠 양육시대”…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 개최

“지금은 아빠 양육시대”…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요즘 TV프로그램이나 매체에서 아빠육아가 인기를 끌고 있다. MBC <아빠 어디가?>는 벌써 시즌 2가 기획 중이며,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특집 방송에서 이제 정규편성이 될 정도이다.

 


“응답하라! 397!” 30대, 90학번, 70년대생을 이르는 말로, 요즘 대세 드라마인 응답하라의 세대가 부모가 된 현재. 이들을 위한 신문화 프로젝트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Korea Paredu Expo)’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2014년 1월 16일부터 3일간 코엑스 C4홀에서 열린다.

 

신문화프로젝트는 397세대의 부모들을 위한 신부모문화운동으로 행복한 부모가 되기를 희망하는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뜻을 모아 진행되는 문화운동이다.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는 더 이상 자식들에게 올인하지 않고 부모가 먼저 행복한, 올바른, 건강한 부모가 되기 위한 신문화를 만들기 위해, 변화를 꿈꾸는 30~40대를 대상으로 부모(자신), 아이, 더 나아가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함께 공유해보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자녀교육의 올바른 방법, 워킹맘, 예비부모, 아빠육아, 세계의 부모 등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 뿐 아니라 부모창조교육에 대하여 전문가와 부모가 만나 부모교육에 대한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심층강연프로그램도 함께 3일간 진행된다.

 

강연 사이 휴식타임을 위해 마련된 수다카페에는 “응답하라! 397”이란 주제로 음악다방이 마련되어 있어 DJ에게 노래를 신청하여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 볼 수 있다.

 

후원사로 참여하는 한솔어린이뮤지움에서는 다양한 어린이체험존을 마련하여 자녀와 동반한 부모라도 편안하게 강연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을 방문한 워킹맘은 이벤트 함에 명함을 넣으면 풀무원에서 제공하는 루나빈을 제공하며, 마지막 날인 1월18일에는 아빠 참관객은 모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아울러 체험부스에서는 자신에게 또는 아이에게, 남편에게 유언을 작성하는 ‘행복의 유언작성 프로그램’과 나는 어떤 엄마인지 아빠인지 자신의 유형을 진단해 볼 수 있는 ‘자가진단테스트’ ‘다중지능적성검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는 쿠팡을 통하여 예매하면 반값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www.paredu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